• BJ엣지, 허위·과대광고 사과 “물의를 일으켜 죄송”

    최초입력 2020.02.05 16:49:25

  • BJ엣지 사진=엣지 유튜브 영상 캡처
    아프리카TV BJ겸 유튜버 엣지가 허위·과대광고를 한 행위에 대해 사과했다.



    엣지는 자신의 유튜브에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영상 속 엣지는 “항상 아껴주고 응원해주는 팬분들께 물의를 일으킨점 깊이 사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엣지잇겟 브이플렌츠를 믿고 구매해주신 고객님들께서 솔직하고 좋은 후기를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솔직한 후기였기때문에 이게 과대광고가 될꺼라고는 인지하지 못했다”라며 “작년 6개월여동안 직접 먹어보고 체험하고 나서 제조공정까지 함께한 상품이 브이플렌츠다. 여러분들에게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고자 하는 진실은 변함이 없다”고 해명했다.

    더불어 “하지만 광고법안을 꼼꼼히 체크하지 못한 실수로 광고에 부적합한 단어와 고객체험 후기를 개인계정에 사용한것이 문제가 됐다”며 “고객 후기는 저희 구매고객 100% 리얼후기가 맞다. 돈을 지급해서 과장된 후기를 요청해본적도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단속된 기관에서는 검증된 임상 후기가 아니기 때문에 개인계정(인스타그램)에 게재가 되도 과장광고가 된다는 것을 뒤 늦게 알게 됐다”며 “앞으로 관련 광고법을 숙지하여 문제없도록 하고 저를 끝까지 믿어주시는 여러분들에게 절대 실망시키지 않을 것을 약속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엣지는 “물의를 일으킨점 반성하고 깊이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mkulture@mkculture.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