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8월 21일부터 2021년 9월 21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86,566,328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177,789,387개와 비교하면 5.53%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8,406 미디어지수 1,831,650 소통지수 3,104,088 커뮤니티지수 3,607,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1,176으로 분석되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6,469 미디어지수 2,066,582 소통지수 2,450,294 커뮤니티지수 2,596,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69,958로 분석되었다. ![]() 이어 “2021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가수들이 상위권에 포진한 가운데 배우 김선호, 축구선수 손흥민, 예능인 유재석 브랜드가 10위권에 포함되었다. 아이돌 그룹 개인들 활약이 눈에 띄면서 리사, 조이, 태연 브랜드도 20위권에 포함되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8월 21일부터 2021년 9월 21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최신포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