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호 모델’ EME코리아,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경진대회’ 성료

㈜이엠이코리아(회장 김홍식)와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링크플러스(LINC+)사업단이 공동 주관하는 ‘제1회 대학생 퍼스널모빌리티 창의력경진대회 및 시상식’이 지난 18일 대구 인터블고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이엠이코리아가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한 제품개발에 앞서 경진대회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목적으로 경일대학교 링크플러스(LINC+)사업단과 공동 개최했다.

제품 디자인, 기술개발, 플랫폼 개발로 분야를 나누어 아이디어를 공모해 총 20개 팀이 참가했으며 1차 심사에서 12팀을 선발하고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심사를 거쳐 5팀에게 시상했다. ▲대상-마이꾸 ▲최우수상-비질란테 ▲우수상-Safe Mobility, 슬기로운기계생활 ▲장려상-2E1A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MZ세대에 맞춘 퍼스널모빌리티 연동 앱과 플랫폼을 추가 개발하고 제품 디자인에도 반영할 예정”이라며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낼 수 있어 기쁘다. 퍼스널모빌리티산업 발전에 청신호가 켜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경일대 정현태 총장은 “㈜이엠이코리아와 산합협력을 바탕으로 인적 및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이와 관련된 전공학과 등을 개설하여 국내외 퍼스널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배우 정준호가 전속모델인 이엠이코리아는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내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2(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독자모델로 국내 유일한 퍼스널모빌리티 업체로서 참가한다. 본 박람회 참가를 통하여 글로벌 모빌리티기업과 기술제휴 및 독자 개발된 모델을 전시 및 수주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엠이코리아는 현재 경북 김천시 일반산업단지내 국내 최대 퍼스널모빌리티 공장을 착공하여, 내년 상반기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이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 퍼스널모빌리티 수출전문회사로 성장할 전망이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배우 부부 김우빈♥신민아 결혼식 당일 사진 공개
박수홍 친형 횡령 재판 징역 3.5년…법정구속
장원영, 완벽한 비율의 압도적인 뒤태·옆태·앞태
블랙핑크 리사, 아찔한 노출 & 우월한 볼륨감
미국야구 샌디에이고 송성문 4년 계약 공식 발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