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드프렌즈, 3월 일산부터 10월 제주도까지 풋살 대회 ‘뚜잇컵’ 개최…상금 2300만원

스타트업 너드프렌즈는 전국배 풋살 대회 ‘뚜잇컵’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3월 26일 경기도 일산을 시작으로 4월 청주시, 5월 하남시, 6월 수원시, 9월 부산시, 9월 광주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 결승전은 10월 제주도에서 열린다.

‘뚜잇컵’의 각 지역대회 우승팀에게는 최종 결승전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할 수 있는 초대권이 주어진다. 제주도 이동 편과 숙소 등은 너드프렌즈에서 제공한다.

종합 스포츠 커뮤니티 앱 ‘뚜잇’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 너드프렌즈는 전국배 풋살 대회 ‘뚜잇컵’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너드프렌즈 제공

뚜잇컵의 총 상금은 2300만원으로 너드프렌즈에 따르면 국내 풋살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다. 너드프렌즈는 약 160개팀에서 1600여명의 아마추어 풋살 선수들이 참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너드프렌즈는 이번 대회를 통해 뚜잇에서 활동하는 축구·풋살팀을 지난해 기준 1650개 수준에서 올해 1만개까지 확대하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일본, 태국 등 해외 국가에서 리그 개최와 서비스 론칭에 나설 방침이다.

너드프렌즈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일상생활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고 있어 각 지역별 풋살 활성화를 위한 대회를 기획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매년 아마추어 풋살 대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국내 축구·풋살 문화 활성화와 기반 확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검토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팝핀현준, 댄스팀 동료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했나
잡음 많은 백종원 흑백요리사 시즌2로 건재 과시
광저우 여신 원자현, 우월한 글래머 웨딩 화보
김보라, 파격적인 비키니 착용 비하인드컷 화제
토트넘→포츠머스 양민혁,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