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풍금, 쿨 ‘애상’ 듀엣 커버 역주행 인기ing

가수 풍금이 임영웅과 함께한 듀엣 영상으로 여전히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A Whole New World’, ‘One Summer Night’, ‘애상’ 등 팝송과 가요를 오가며 듀엣 커버 곡을 선보인 풍금과 임영웅은 아름다운 하모니와 멋진 호흡으로 많은 팬들의 호응을 받았다.

그중 쿨의 ‘애상’은 방송 무대를 제외한 듀엣 무대 중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가수 풍금이 임영웅과 함께한 듀엣 영상으로 리스너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뉴스파이터 방송 캡처

지난 7일에는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에서 ‘애상’ 영상을 소개하며 차세대 트로트 대세로 풍금을 재조명했다.

무명 가수이자 임영웅의 듀엣 파트너로 소개된 풍금은 데뷔 전 코러스로 활동하며 우여곡절을 겪었고 고난 끝에 가수로 데뷔, 경연 프로그램에서 수준 높은 가창력과 깊은 감성을 전달했다.

이에 시사평론가 김연주는 “풍금의 무대는 퍼포먼스 없이도 구슬픈 음색 하나만으로 귀에 와닿고 마음을 울리는 절절한 한이 넘친다”며 풍금의 무대를 평가했다.

풍금은 지난 2013년 미니 앨범 ‘물거품 사랑’으로 데뷔 후 꾸준히 앨범을 발매했고 SBS ‘트롯신이 떴다2-라스트 찬스’, MBN ‘헬로트로트’ 등에 출연, ‘리틀 이미자’라는 별명을 얻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풍금은 지난 2월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부라보 풍금’을 발매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팝핀현준, 댄스팀 동료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했나
잡음 많은 백종원 흑백요리사 시즌2로 건재 과시
광저우 여신 원자현, 우월한 글래머 웨딩 화보
김보라, 파격적인 비키니 착용 비하인드컷 화제
토트넘→포츠머스 양민혁,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