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0주년’ 방탄소년단 ‘BTS의 서막은 이렇게 시작됐다’

전세계를 K-POP으로 물들인 K-POP의 대명사 방탄소년단(BTS 알엠,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았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12일 서울 강남의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싱글 ‘2 COOL 4 SKOOL’을 발표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방탄소년단의 싱글 발매 기념 쇼케이스이자 데뷔무대였다.

방탄소년단의 데뷔 싱글앨범의 타이틀곡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은 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갱스터랩을 2013년 감성에 맞게 해석한 곡이었다.

이날 데뷔 쇼케이스 무대에서 지민은 격렬한 안무를 선보이던 중 유니폼 상의를 들어 올려 탄탄한 복근을 자랑했다.

지민은 이 복근 노출 안무로 취재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기도 했다.

지민이 데뷔 무대에서 복근을 노출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MK스포츠 DB
지민이 데뷔 무대에서 복근을 노출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MK스포츠 DB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공식적으로 데뷔했다.

데뷔 10년이 지난 2023년의 방탄소년단은 지난 해 12월 진의 군입대에 이어 제이홉 역시 입대를 앞두고 있고, 멤버들은 개별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최근 솔로 앨범을 선공개한 슈가는 가수 아이유와 함께 호흡을 맞춰 ‘사람 Pt.2 (feat. 아이유)를 완성했다.

지민은 지난달 24일 발매된 솔로 앨범 ‘FACE’의 타이틀곡 ‘Like Crazy’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1위를 차지하는 기쁨을 맛봤다.

데뷔 10년차를 맞은 K-POP의 대명사 방탄소년단의 10년 전 풋풋했던 신인시절의 모습을 화보로 만나보자.

BTS (JIN, SUGA, J-HOPE, RM, JIMIN, V, JUNGKOOK) debut showcase 10 years ago. June 13, 2013

정리=편집자 주

태평양 어깨 진 MK스포츠 DB
데뷔 무대에서 열창하는 진 MK스포츠 DB
복근 자랑하는 지민 MK스포츠 DB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정국
Rap Monster RM MK스포츠 DB
방탄소년단 슈가 MK스포츠 DB
방탄소년단 뷔
2013년 6월 13일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방탄소년단 MK스포츠 DB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효리→이시영, 연예계 시험관 아기 임신 논란
자본시장조사심의위원회, 방시혁 검찰 고발 의견
워터밤 여신 권은비, 셔츠 풀고 드러낸 볼륨감
트와이스 지효, 자신 있게 공개한 섹시 핫바디
이강인 클럽월드컵 결승 못 뛰었다…우승은 첼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