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 오늘(6일) 컴백...6개월 기다림에 응답하는 ‘D-DAY’

싸이커스(xikers)가 약 6개월간의 기다림에 응답하며 오늘(6일) 컴백한다.

오늘(6일) 싸이커스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HOUSE OF TRICKY : WATCH OUT)’의 ‘D-DAY’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싸이커스는 독보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체크무늬와 강렬한 레드톤으로 포인트를 준 수트를 입음으로써 틀에 갇히지 않은 자유로운 느낌을 풍기고 있는가 하면, 카메라를 응시하는 멤버들의 눈빛에서는 카리스마가 넘쳐흐른다. 타이틀곡 ‘위치(WITCH)’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포스터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들며 오늘 신보 발매에 대한 관심을 더욱 집중시켰다.

싸이커스(xikers)가 약 6개월간의 기다림에 응답하며 오늘(6일) 컴백한다.

정식 컴백 소식을 알린 후 싸이커스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여섯 가지의 콘셉트 포스터를 비롯 컴백 및 트랙리스트 포스터를 게재하며 많은 사진들을 대방출했다. 뿐만 아니라 팬들의 투표로 선택된 수록곡 ‘비터스위트(Bittersweet)’ 프리뷰 영상과 타이틀곡 ‘위치’ 퍼포먼스 스포일러 영상을 오픈, 두 영상 모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컴백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미니 1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도어벨 링잉(HOUSE OF TRICKY : Doorbell Ringing)’부터 미니 3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트라이얼 앤 에러(HOUSE OF TRICKY : Trial And Error)’까지 데뷔 1년 만에 두 개의 앨범을 ‘빌보드 200’ 차트 100위권 안에 올리는 기록을 세운 싸이커스가 미니 4집을 통해 선보일 활약에 기대가 모아졌던 상황이다.

이번 신보는 전작 이후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무모할지라도 그저 앞으로만 나아갔던 첫 여정을 지나 이제는 나를 믿고 내가 택한 방향으로 돌파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앨범에는 ’워치 아웃(WATCH OUT)‘, ’위치(WITCH)‘, ’백 오프(BACK OFF)‘, ’비터스위트(Bittersweet)‘, ’샌드캐슬(Sandcastle)‘, ’행 어라운드(Hang Around)‘까지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계속해서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모든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한층 더 짙어진 이들만의 음악적 색깔을 만끽할 수 있다.

이에 싸이커스는 오늘 KBS2 ‘뮤직뱅크’와 내일(7일) MBC ‘쇼! 음악중심’, 모레(8일) SBS ‘인기가요’ 출연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신보의 타이틀곡 ‘위치’ 무대를 첫 공개하는 만큼 싸이커스의 무대를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7~8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개최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에 출격한다. 앞서 선공개된 방탄소년단(BTS)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스페셜 스테이지를 비롯 어디서도 보고 들을 수 없었던 싸이커스만의 특별한 세트리스트를 구성하여 선보일 예정으로 글로벌 음악팬들을 매료시킬 준비를 마쳤다.

이렇듯 데뷔 이후 꾸준히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며 전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싸이커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싸이커스의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은 오늘 오후 1시에 발매되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을 들어볼 수 있다. (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슛돌이 주장 지승준 20년 뒤 배우로 정식 데뷔
경찰 “BTS 광화문 공연 26만 인파 예상”
홍진영, 밀착 수영복 입어 강조한 글래머 몸매
블랙핑크 제니, 파격적인 일본 도쿄 무대 의상
EPL 출신 이청용 K리그 울산 떠나 인천 입단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