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및 해제 여파로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부터 ‘라디오스타’까지 줄줄이 결방 사태를 맞이하고 있다.
4일 오후 8시 45분 방송 예정이었던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가 결방된다. 이날 전세계적으로 ‘APT.’ 열풍을 일으킨 블랙핑크 로제는 미국의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 비하인드부터, 깜짝 영상통화 등을 통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지난 3일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가 벌어지자 tvN 측은 “‘유퀴즈’ 272회는 금일 결방되며 차주에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라고 공식입장을 전했다.
‘유퀴즈’ 외에도 이날 오후 9시에 방송 예정이었던 ‘시골마을 이장우’와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라디오 스타’ 또한 결방을 확정했다. MBC는 두 예능프로그램 대신 이번 계엄령과 관한 뉴스 특보를 대체 편성했다.
SBS 또한 상황은 마찬가지다. 오후 9시 방송 예정이었던 ‘골때리는 그녀들’ 역시 특집 ‘8뉴스’가 편성되면서 결방을 확정했다. TV조선 ‘미스쓰리랑’ 또한 결방을 확정했다.
결방 없이 정상 방송되는 프로그램도 있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 MBN 예능 프로그램 ‘고딩엄빠5’ SBS Plus, ENA ‘나는 SOLO’도 예정대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한편 지난 3일 오후 10시 23분께 윤 대통령은 긴급 대국민 담화를 통해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국회는 4일 오전 1시 비상계엄 해제요구안을 본회의에 상정, 국회의원 190명 참석에 전원 참석으로 가결됐다. 이에 윤 대통령은 새벽 4시27분께 국회가 요구한 계엄 해제안을 의결하며 6시간 만에 계엄이 해제됐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