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추운 겨울에 이뤄진 따뜻한 선행...‘K탑스타’ 1위 등극

‘따뜻한 선행’에 앞장 서는 아이유가 ‘K탑스타’ 1위에 올랐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 따르면 12월 9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집계된 25회차 ‘최고의 아이돌(여)’ 부문에서 아이유가 1위에 올랐다.

아이유는 ‘최고의 아이돌(여)’ 부문에서 1위에 올랐으며, 블랙핑크가 2위에 머물렀다. 지난주 1위였던 (여자)아이돌은 3위에 머물렀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 따르면 12월 9일부터 12월 15일까지 집계된 25회차 ‘최고의 아이돌(여)’ 부문에서 아이유가 1위에 올랐다.

‘K탑스타’는 현재 남/여 트로트, 남/여 아이돌, 남/여 신인 등의 분야로 나눠 ‘최애 스타’ 인기 투표가 진행되고 있으며, 지정표수 달성시 다양한 서포트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유는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집회에 참가하는 팬을 위해 빵과 국밥, 핫팩을 준비하면서 ‘선결제 행렬’에 동참했다.

아이유의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는 13일 공식 팬 카페에 올린 공지 글을 통해 “추운 날씨에 아이크(아이유 응원봉)를 들고 집회에 참석해 주변을 환히 밝히는 ‘유애나’(아이유 팬덤)의 언 손이 조금이라도 따뜻해지길 바라며 먹거리와 핫팩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이유가 준비한 먹거리는 빵 200개, 음료 200잔, 떡 100개, 국밥 200그릇 등이다. 이담엔터테인먼트는 공지글에서 수령 가능 매장 5곳을 소개하며, 수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아이유가 전속 모델로 있는 상품 브랜드 리스트가 공유되며 ‘불매 움직임’을 주도하고자 하는 움직임도 있었으나, 대중은 “팬들을 사랑하는 데 무슨 상관”이라며 전혀 개의치 않는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창립자 이수만, SM 30주년 기념 콘서트 불참
제니, 미국 빌보드 매거진 새해 1월호 표지 장식
클라라, 아찔한 노출+섹시 시스루…시선 집중 볼륨감
걸그룹 스테이씨 시은, 돋보이는 미모와 핫바디
동양 챔피언 김예준, 프로복싱 세계 최강자와 대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