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찬원이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이준, 이찬원, 이영지의 진행으로 ‘2024 KBS 연예대상’이 개최됐다.
이날 대상 후보는 전통 강호와 신흥 강자의 치열한 각축전을 예고한 바 있다. 3년 만에 KBS 복귀작 ‘싱크로유’ MC를 맡은 유재석,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MC이자 ‘2024 파리 올림픽’에서 KBS 중계진으로 참여해 여자 역도 경기 중계를 맡은 전현무, 17년째 KBS의 일요일을 책임지고 있는 ‘1박 2일 시즌4’의 터줏대감 김종민, 신선한 매력으로 무장한 ‘편스토랑’의 류수영, ‘불후의 명곡’ 등 올해 KBS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KBS의 아들’로 급부상한 이찬원의 대결이 주목을 받았다.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이찬원은 “‘불후의 명곡’은 오랜 시간 함께 했고 ‘편스토랑’도 오랜 기간 함께 했다. ‘소금쟁이’, ‘셀럽병사의 비밀’도 함께 하고 있다”라고 운을 뗐다.
그는 “참 감사한 분들이 너무나도 많다. 그래서 대상 수상자에게는 60초 제한이 없겠죠? 많은 제작진 여러분들 진심으로 수고가 많으시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제작진 여러분들께서 길게는 1년 넘게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수없이 연구한다. 제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이찬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대신해서 받은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KBS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뜨거운 박수 부탁드린다”라고 공을 돌렸다.
이어 “2024년 KBS 예능을 통해 많이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스스로 이야기하는 게 오만할 수도 있는데 앞으로도 KBS를 통해 성장하고 더욱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하 ‘2024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이찬원(신상출시 편스토랑, 불후의 명곡)
△올해의 예능인상=유재석(싱크로유), 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전현무(사장님 귀는 당나귀귀), 김종민(1박2일), 이찬원(신상출시 편스토랑, 불후의 명곡)
△최고의 프로그램상=‘불후의 명곡’
△쇼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신윤승(개그콘서트), 조세호(1박2일)
△리얼리티 최우수상=김준호(슈퍼맨이돌아왔다), 장민호(신상출시 편스토랑)
△쇼 버라이어티 우수상=이준(1박2일), 이영지(더시즌즈)
△리얼리티 우수상=박수홍(슈퍼맨이 돌아왔다), 정지선(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베스트 커플상=문상민 민주(뮤직뱅크), 백지영 은지원(살림남), 남현승 정태호(개그콘서트)
△프로듀서 특별상=김종민(1박2일)
△베스트 팀워크상=‘1박2일’
△디지털 콘텐츠상=몬스타엑스 셔누, NCT 정우(노포기)
△베스트 챌린지상=‘싱크로유’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문세윤(1박2일), 이적(싱크로유)
△올해의 DJ상=이각경(이각경의 해피타임), 조정식(조정식의 FM 대행진)
△베스트 아이디어상=심곡파출소(개그콘서트)
△인기상=박영규(살림남), 이무진(리무진 서비스)
△베스트 아이콘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 엄지인 아나운서(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이연복(신상출시 편스토랑)
△올해의 스태프상=MC배(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방송작가상=서현아(더 시즌즈), 이민주(살림남)
△쇼 버라이어티 신인상=지코(더 시즌즈), 카리나(싱크로유)
△리얼리티 신인상=박서진(살림남), 이상우(신상출시 편스토랑)
[손진아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