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정규 2집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에서 역주행하며 통산 17주 진입하는 저력을 보였다.
24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28일 자)에 따르면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정규 2집 ‘ROMANCE : UNTOLD’가 ‘빌보드 200’에서 전주 대비 4계단 상승한 169위에 자리했다.
이 앨범은 앞서 같은 차트에서 팀 최고 순위인 2위(7월 27일 자)를 찍었고, 지난달 발매한 정규 2집 리패키지 ‘ROMANCE : UNTOLD -daydream-’의 인기에 힘입어 7위(11월 30일 자)로 재진입하는 등 무서운 뒷심을 발휘했다.
세부 앨범 차트에서도 엔하이픈의 음반 파워는 이어지고 있다. ‘ROMANCE : UNTOLD’는 ‘월드 앨범’에서 3위를 차지하며 23주 연속 인기 질주 중이다. 이 앨범은 또한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와 ‘톱 앨범 세일즈’에서 각각 16위와 25위에 올랐다.
이 같은 장기 흥행 속에 ‘ROMANCE : UNTOLD’는 빌보드 2024년 연말 결산 차트(YEAR-END CHARTS)에 입성(196위)하는 쾌거를 이뤘다. 엔하이픈이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에 이름을 올린 건 처음이어서 한층 확장된 이들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인케 했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늘(25일) SBS ‘가요대전’에 출연해 화려한 퍼포먼스로 연말을 물들일 예정이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