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한석규, 여객기 참사에 울컥…결국 수상소감 중단(종합)[MBC 연기대상]

배우 한석규가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5일 오후 MBC ‘2024 MBC 연기대상’이 녹화 중계된 가운데 대상은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의 한석규가 차지했다.

한석규는 “저 포함해서 여기 계신 분들도 마찬가지일텐데 송구한 마음이고 왜인지 사과드리고 싶다”라고 운을 뗐다.

배우 한석규가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MBC 연기대상

그는 “연기자로서 진실 되게 진솔하게 제 마음을 관객들에게,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그런 마음 뿐인데 지금 이런 큰일을 겪은 가족들에게 정말 진심으로 이런 말씀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는 가족의 소중함을 말씀 드리고 싶었다. 평생의 큰 주제가 가족이었구나를 되새겨보곤 했는데 이번 작품은 그 가족의 소중함을 전달하고 말씀 드리고 싶어서 하게 됐다. 그런데 주제 이야기를 하고 싶었는데, 가족을 잃으신 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사과 드리고 싶은 그런 마음이다”라며 울컥한 모습을 보였다.

결국 한석규는 슬픔을 누르지 못하고 “큰 슬픔 이겨내시길 바란다. 죄송하다”라고 말한 뒤 무대를 내려왔다.

배우 한석규가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MBC 연기대상

이하 2024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한석규(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이제훈(수사반장 1958), 유연석(지금 거신 전화는), 이하늬(밤에 피는 꽃)

△최우수연기상 일일드라마·단막=서준영(용감무쌍 용수정), 엄현경(용감무쌍 용수정), 오승아(세 번째 결혼)

△베스트액터상=변요한(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올해의 드라마상=수사반장 1958

△베스트커플상=유연석, 채수빈(지금 거신 전화는)

△베스트캐릭터상=정상훈(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권해효(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공로상=최불암

△특별감사패=故 김수미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이동휘(수사반장 1958), 이종원(밤에 피는 꽃), 채수빈(지금 거신 전화는)

△우수연기상 일일드라마·단막=문지후(세 번째 결혼), 오세영(세 번째 결혼)

△조연상=조재윤(밤에 피는 꽃,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 black out), 김미경(밤에 피는 꽃,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신인상=이가섭(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허남준(지금 거신 전화는), 채원빈(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창립자 이수만, SMS 30주년 기념 콘서트 불참
제니, 미국 빌보드 매거진 새해 1월호 표지 장식
걸그룹 스테이씨 시은, 시선 집중 미모&섹시 핫바디
밀착 원피스 클라라, 돋보이는 S라인 볼륨 몸매
토트넘 양민혁 등번호 18 확정…공식 홈페이지 등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