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엄정화가 부석순의 새 싱글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케이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엄정화는 지난 8일 공개된 그룹 세븐틴의 스페셜 유닛 부석순(승관, 도겸, 호시)의 싱글 2집 ‘TELEPARTY’ 타이틀곡 ‘청바지’ 뮤직비디오에 깜짝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청바지’ 뮤직비디오에서 엄정화는 ‘2023 MAMA 어워즈’에서 세븐틴의 첫 대상 수상의 순간을 함께했던 모습을 표현하며 당시 시상 코멘트인 “파이널리(finally) 이 분들입니다”라는 대사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엄정화는 뮤직비디오에서 블랙 드레스에 우아한 메이크업으로 시상식에 어울리는 화사하면서도 세련된 비주얼을 완성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엄정화는 짧은 등장에도 대사뿐만 아니라 표정까지 리얼함을 더하며 후배 부석순 새 앨범의 유쾌한 에너지를 극대화했다.
부석순의 멤버 승관은 “‘청바지’ 뮤직비디오 회의 때부터 ‘2023 MAMA 어워즈’ 당시 엄정화 선배님의 시상 오마주를 상상하며 기획했다”라고 밝히며 “선배님께서 흔쾌히 출연해주셔서 기뻤는데, 오히려 저희에게 ‘초대해주셔서 고맙다’ 말씀해주셔서 감사했다. 베테랑 선배님답게 완벽하게 촬영해주셔서 행복했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뜻깊은 컬래버레이션의 탄생 비화를 전했다.
이처럼 엄정화는 부석순 뮤직비디오 동반 출연뿐만 아니라 많은 후배 아티스트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무대에서 히트곡 커버의 주인공이 되는 등 스타들의 워너비 스타로도 각광받고 있다.
한편, 엄정화는 연기, 음악, 예능, 무대, 광고까지 전 분야에서 고른 활약으로 대체 불가 아이콘이자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