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욱·양우혁 다음 누구? KBL 신인 드래프트, 1일부터 참가 신청 접수 시작…얼리 엔트리 시선 집중

KBL은 1일부터 2025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 대상자는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고 KBL 구단에 지명되거나 선수 계약을 한 사실이 없는 선수로 4년제 대학 졸업 예정, 대학 재학 및 졸업, 고교 졸업 예정 및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 중 하나를 갖춰야 한다.

해외 프로리그에서 활동 중인 국내 선수와 대한민국농구협회 소속 선수로 5년 이상 등록된 외국 국적의 보유 선수도 참여할 수 있다. 단, 외국 국적 보유 선수의 경우 드래프트 이후 약정기간을 제외한 2시즌 계약기간 내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해야 한다. 일반인 참가자는 서류, 실기 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 여부가 결정된다.

성균관대 강성욱은 올해 신인 드래프트에 앞서 가장 먼저 얼리 엔트리를 결심했다. 사진=대학농구연맹 제공

신청 기간은 오는 12일 오후 2시까지이며 참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해 이메일, 팩스, 우편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인선수 드래프트 관련 세부 사항은 KBL 통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얼리 엔트리에 시선이 집중된다. 이미 성균관대 강성욱과 삼일상고 양우혁이 얼리 엔트리를 선언했다. 이외에도 상위 지명 가능성이 큰 선수들의 얼리 엔트리 소문도 있어 흥미롭다.

한편 2025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 트라이아웃 및 선수 지명 행사는 11월 14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이에 앞서 구단 순위 추첨 행사는 11월 7일 KBL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KBL은 1일부터 2025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사진=KBL 제공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변요한, 소녀시대 티파니와 결혼 전제 연애 중
“박나래, 링거 이모한테도 불법 의료행위 받아”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소유, 볼륨감 한껏 드러낸 아찔한 비키니 노출
손흥민 2025 메이저리그사커 최고 영입 2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