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좌절’ 올 시즌 첫 결장! 위기의 울버햄튼, ‘승격팀’ 리즈에 1-0→1-3 대역전패…‘충격’ 개막 5연패 굴욕 [EPL]

‘황소’ 황희찬이 올 시즌 처음으로 결장했다.

울버햄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2025-2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홈 경기에서 1-3 역전 패배했다.

울버햄튼은 이날 패배로 개막 5연패 늪에 빠졌다. 이제는 프리미어리그 불명예 기록으로 달려가는 그들이다.

‘황소’ 황희찬이 올 시즌 처음으로 결장했다. 사진=울버햄튼 SNS

크레이치의 선제골에도 금방 미소를 잃은 울버햄튼이다. 칼버트 르윈, 슈타흐, 오카포에게 연달아 실점하며 무너졌다.

황희찬은 지난 3경기 연속 선발 출전이 끊겼고 아예 출전하지 못했다. 올 시즌 첫 결장이다.

울버햄튼은 골키퍼 사를 시작으로 토티-아그바두-모스케라-호드리구-고메스-크레이치-차추아-로페스-벨가르드-아로코다레가 선발 출전했다.

리즈는 골키퍼 달로우를 시작으로 보글-로든-스트라위크-구드문드손-롱스태프-암파두-슈타흐-애런슨-칼버트 르윈-오카포가 선발 출전했다.

울버햄튼은 골키퍼 사를 시작으로 토티-아그바두-모스케라-호드리구-고메스-크레이치-차추아-로페스-벨가르드-아로코다레가 선발 출전했다. 사진=울버햄튼 SNS
리즈는 골키퍼 달로우를 시작으로 보글-로든-스트라위크-구드문드손-롱스태프-암파두-슈타흐-애런슨-칼버트 르윈-오카포가 선발 출전했다. 사진=리즈 유나이티드 SNS

울버햄튼은 전반 8분 로페스의 킬 패스, 크레이치의 마무리로 1-0 선제골을 터뜨렸다. 그러나 여기까지였다. 이후 리즈의 반격에 완전히 무너졌다.

리즈는 전반 31분 보글의 크로스, 칼버트 르윈의 헤더가 울버햄튼 골문을 열었다. 1-1 동점. 이후 전반 39분에는 슈타흐의 환상적인 프리킥이 사를 뚫었다. 그리고 전반 45분 아그바두의 패스 미스를 역이용, 슈타흐의 패스를 받은 오카포가 득점했다.

울버햄튼은 전반을 제대로 버티지 못한 채 순식간에 무너졌다. 그리고 후반 역시 흐름을 바꾸지는 못했다.

후반에만 무려 10개의 슈팅을 시도한 울버햄튼이다. 그러나 후반 55분 아로코다레의 패스, 무네치의 박스 안 슈팅이 달로우에게 막히는 등 득점은 없었다.

심지어 황희찬은 투입되지도 않았다. 올 시즌 첫 결장이기도 하다. 그동안 3경기 연속 선발 출전하면서 기세를 올렸으나 이번에는 외면, 결국 뛰지 못했다.

슈타흐는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울버햄튼을 무너뜨렸다. 사진=리즈 유나이티드 SNS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변요한, 소녀시대 티파니와 결혼 전제 연애 중
“박나래, 링거 이모한테도 불법 의료행위 받아”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소유, 볼륨감 한껏 드러낸 아찔한 비키니 노출
손흥민 2025 메이저리그사커 최고 영입 2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