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헌트릭스가 나타났다”...‘케데헌’ OST ‘골든’ 원곡가수 내한 [오늘의 프리뷰]

바쁘게 돌아가는 연예계에서 오늘도 다양한 작품이 소개되고 새롭게 돌아오는 아티스트가 대중 앞에 서는 가운데, 오늘의 주요 일정을 알아본다.

‘골든’의 주인공의 등장...‘케이팝 데몬 헌터스’ 작곡가 이재 내한 기자간담회

오늘(15일) 오전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OST ‘골든’의 작곡가이자 가수 EJAE(이재)의 내한과 함께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오늘(15일) 오전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OST ‘골든’의 작곡가이자 가수 EJAE(이재)의 내한과 함께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 사진 = 이재 SNS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공개 이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리스트 영어 영화 부문에서 빠짐없이 자리를 지키고 있을 뿐 아니라, OST ‘골든’으로 7주 연속 미국 빌보드 ‘핫 100’ 1위라는 기록까지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여기에 중독성 강한 음악과 한국 고유한 문화들이 녹아 있는 디테일, 그리고 ‘케이팝 퇴마 액션’이라는 독창적인 장르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EJAE(이재)와 함께 케이팝과 한국 전통문화를 결합한 ‘케이팝 퇴마 액션’으로 전 세계를 매료시키고 있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에는 힙합 걸그룹이다’...‘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 제작발표회
15일 오전 Mnet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된다. 이날 현장에는 ‘힙합 프린세스’ 제작진을 비롯해 메인프로듀서 4인 i-dle (아이들) 소연, 개코, 리에하타, 이와타 타카노리가 참석한다.

15일 오전 Mnet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된다. 이날 현장에는 ‘힙합 프린세스’ 제작진을 비롯해 메인프로듀서 4인 i-dle (아이들) 소연, 개코, 리에하타, 이와타 타카노리가 참석한다.

‘힙팝 프린세스’는 Mnet이 새롭게 선보이는 한일 합작 힙합 걸그룹 탄생 프로젝트다. 새로운 글로벌 힙합 걸그룹의 탄생을 목표로 참가자들은 음악, 안무, 스타일링, 영상 제작 참여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낸다. 힙합을 매개로 한국과 일본의 서로 다른 문화가 충돌하고 융합하면서 참가자들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고유성을 지닌 아티스트로 성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분야를 대표하는 메인 프로듀서 군단이 함께하며, ‘언프리티 랩스타’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이 힘을 모아 시너지를 기대하게 한다.

먼저 ‘힙팝 프린세스’ 메인 프로듀서이자,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단독 MC로는 그룹 아이들의 리더 소연이 낙점됐다. 대한민국 최초 여자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반향을 일으켰던 Mnet ‘언프리티 랩스타’를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던 소연이 글로벌을 무대로 새롭게 리뉴얼되는 ‘힙팝 프린세스’의 MC로 돌아온 것. 단순한 진행자를 넘어 참가자들의 롤모델이자 진정성 있는 멘토로서 함께하며,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정체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이끌 예정이다.

대한민국 힙합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개코 또한 메인 프로듀서 출연을 확정하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라인업을 완성했다. 개코는 그간 숱한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내 힙합 대중화에 크게 기여한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의 멤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준 개코는 ‘힙합 프린세스’로 원석을 발굴해낼 예정이다.

일본에서는 리에하타, 이와타 타카노리가 메인 프로듀서 라인업에 합류했다.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세계적인 안무가 겸 댄서인 리에하타는 최근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알에이치도쿄 크루의 리더로 활약, 차별화된 디렉팅 실력까지 인정받으며 또 한 번 독보적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번에는 ‘힙팝 프린세스’ 메인 프로듀서 자리에 앉아 예리한 춤 심사는 물론,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에 남다른 안목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일본의 인기 그룹 J SOUL BROTHERS III (산다이메 제이소울 브라더스)의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로도 활동 중인 이와타 타카노리가 합류해 이목을 끈다. ‘우리들의 완벽한 세계’, ‘하이 앤 로우’ 시리즈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도 다방면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멀티 아티스트 이와타 타카노리는 ‘힙팝 프린세스’ 메인 프로듀서로서 참가자들의 성장을 견인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변요한, 소녀시대 티파니와 결혼 전제 연애 중
“박나래, 링거 이모한테도 불법 의료행위 받아”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소유, 볼륨감 한껏 드러낸 아찔한 비키니 노출
손흥민 2025 메이저리그사커 최고 영입 2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