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돌아가는 연예계에서 오늘도 다양한 작품이 소개되고 새롭게 돌아오는 아티스트가 대중 앞에 서는 가운데, 오늘의 주요 일정을 알아본다.
28일 오후 ‘하이브 글로벌 그룹’ &TEAM(앤팀)의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TEAM은 2022년 하이브 글로벌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AUDITION – The Howling –’(앤 오디션 - 더 하울링 -)을 통해 결성된 다국적 그룹이다. 첫 앨범 ‘First Howling : ME’로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를 정도로 일본 내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 &TEAM은 최근 발매한 세 번째 싱글 ‘Go in Blind’는 누적 출하량 100만 장을 돌파해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밀리언 인증(2025년 7월 기준)을 획득하는 등 꾸준히 존재감을 키워오고 있다.
이번 한국 데뷔를 통해 일본에서 걸어온 &TEAM 3년간의 여정에 더욱 의미 있는 궤적을 그릴 전망이다. K-팝 본진에 상륙하는 만큼 국내외 팬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이자 자신들의 진가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중요한 전환점인 만큼, 한국 데뷔를 앞둔&TEAM의 각오는 남다르다.
&TEAM의 한국 미니 1집 ‘Back to Life’에는 펑키한 힙합부터 레트로 감성의 R&B, 깊은 울림의 록 발라드까지 장르를 넘나드는 여섯 트랙이 수록됐으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했다. ‘되살아나다’라는 앨범명처럼, 데뷔 이래 쉼 없는 도전을 이어온 이들이 한 곳에 머물지 않고 세계로 확장하려는 이들의 포부를 담겨있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