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AS, 지역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노후 농구대 교체사업 시행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창단 이후 지역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포츠 ESG’⁕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2025-26시즌을 맞아 한국가스공사는 지역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대구지역 노후 농구대를 지속적으로 교체함으로써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 사업은 한국가스공사와 대구 동구청, 대구중구 공공시설관리공단과 협력하여 총 사업비 2000만원, 대구 3개 지역 7대의 노후 골대를 안정적으로 교체하고, 교체된 농구대는 즉시 개방되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창단 이후 지역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포츠 ESG’⁕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또한 지난 9월 27일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프로농구단이 개최하는 2025년 제2회 페가수스배 3×3 농구대회에서 대구 국채보상 기념운동 공원 내 교체 농구대 3대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에서 정이인 사무국장은 “이번 노후 농구대 교체사업은 단순한 시설개선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의 농구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주민 참여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프로농구단은 향후 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대구지역 내 더 많은 장소에 노후 농구대 개선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2025-26시즌 좋은 성적으로 페가수스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변요한, 소녀시대 티파니와 결혼 전제 연애 중
“박나래, 링거 이모한테도 불법 의료행위 받아”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소유, 볼륨감 한껏 드러낸 아찔한 비키니 노출
손흥민 2025 메이저리그사커 최고 영입 2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