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트, 아홉 제치고 ‘K탑스타’ 최고의 루키 됐다

그룹 뉴비트가 ‘K탑스타’ 최고의 루키가 됐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 따르면 12월 08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집계된 75회차 ‘최고의 루키(남)’ 부문에서 뉴비트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투표에서는 그동안 꾸준히 ‘최고의 루키’를 차지하고 있던 아홉을 꺾고 뉴비트가 새롭게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2위는 아쉽게도 아홉이 차지했으며, 3위는 호라이즌이다.

사진=K탑스타

뉴비트(NEWBEAT 박민석·홍민성·전여여정·최서현·김태양·조윤후·김리우)는 지난달 6일 빌보드 TOP10 아티스트와 에스파 등과 협업한 닐 오먼디, 방탄소년단 앨범에 참여한 캔디스 소사 등 해외 유명 프로듀서진과 함께한 미니 1집 ‘LOUDER THAN EVER’를 발표했다. 더블 타이틀곡 ‘Look So Good’은 공개 직후 아이튠즈 차트에서 총 7개국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K팝 장르 1위, 팝 장르 2위, 전체 장르 5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대한민국 유튜브 뮤직 주간 인기 차트에서는 81위에 안착하며 TOP 100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이처럼 글로벌 인기를 자랑한 뉴비트는 최근 ‘제17회 2025 서울석세스대상’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2일에는 미니 1집 ‘LOUDER THAN EVER’(라우더 댄 에버)의 더블 타이틀곡 ‘Look So Good’(룩 소 굿)으로 미국 아마존 뮤직 6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아일릿 소속사, 뉴진스 최대 팬덤 운영자 고소
경찰 “박나래 특수폭행 의료법 위반 엄정 수사”
블랙핑크 리사, 글래머 몸매 강조 과감한 시스루
김유정 아찔한 노출 콘셉트 화보…섹시 매력 폭발
안세영 3년 연속 세계배드민턴연맹 올해의 선수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