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의 귀환’ 엑소, ‘REVERXE’ 수록곡 베일 벗다...사랑 서사로 가득

1월 19일 ‘왕의 귀환’을 예고한 엑소(EXO,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새 앨범에 사랑 서사도 담아 또 다른 매력을 전한다.

엑소 정규 8집 ‘REVERXE’(리버스)는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랑의 로맨틱한 순간부터 격정적인 몰입의 순간에 이어 이별의 아픔까지 드라마틱한 서사를 녹인 수록곡들도 만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우선 ‘Moonlight Shadows’(문라이트 섀도즈)는 풍부한 신스 텍스처에 세밀한 전자 펄스가 더해져 시네마틱한 매력이 돋보이는 R&B 팝 곡으로, 달빛 아래 서로의 그림자가 맞닿는 로맨틱한 장면에 대한 이야기를 감미로운 보컬로 들려준다.

1월 19일 ‘왕의 귀환’을 예고한 엑소(EXO,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새 앨범에 사랑 서사도 담아 또 다른 매력을 전한다.

더불어 ‘Crazy’(크레이지)는 808 베이스를 기반으로 일렉트로닉 팝과 브라질리언 펑크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댄스 곡으로, 사랑이라는 덫에 갇혀 미쳐가는 감정을 그린 가사와 BPM 변화가 몰입감을 높인다.

다른 수록곡 ‘Suffocate’(서퍼케이트)는 몽환적인 신스 패드 위에 놓인 드라이한 킥과 베이스가 절제된 그루브를 선사하는 댄스 곡으로,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괴로운 이별의 아픔을 가사에 담아냈다.

한편, 엑소 정규 8집 ‘REVERXE’는 1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 전곡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황정음 횡령 1심 유죄 가족법인 여전히 미등록
가수 유승준, 래퍼 저스디스와 협업 공식 예고
트와이스, 파격적인 란제리 화보들 잇달아 공개
기은세, 시선 집중 브라톱+레깅스 섹시 핫바디
배지환 뉴욕 메츠 40인 명단 제외…마이너 이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