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닷컴 MK스포츠 김도형 기자] 서지수와 서지승은 게임 매니아들 사이에서 토스걸과 메이플걸로 유명한 자매다.
14일 전직 프로게이머 서지수와 배우 서지승의 이름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 최상위권에 나란히 등장하는 등 화제다.
서지승은 지난 2005년 드라마 ‘반올림2’로 데뷔했다. 그는 이듬해인 2006년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모델 ‘메이플걸’로 활약하며 얼굴을 알렸다.
서지승·서지수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유명한 자매다. 왼쪽 서지승, 오른쪽 서지수. 사진=F2엔터테인먼트, 서지수 페이스북 서지승은 이후 영화 ‘5백만불의 사나이’, ‘연애의 온도’, 드라마 ‘신의 퀴즈’, ‘아들을 위하여’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최근에는 배우 이시언과 공개 열애를 시작해 주목받았다.
서지수는 온라인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인기가 절정이던 2002년 데뷔했다. 그는 현역시절 빼어난 미모와 남성 게이머 못지않은 실력으로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2009년에는 ESWC 아시아 마스터즈 대회 스타크래프트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서지수는 게이머를 은퇴한 이후 온라인 쇼핑몰 토스걸을 통해 사업가로 변신했다. 그는 지난 2014년 2살 연하의 사업가 남성과 결혼했다. mksports@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배우 윤석화 뇌종양 투병 끝에 별세…향년 69세
▶ 175만 유튜버 햇님 활동 중단…주사이모 여파
▶ 블랙핑크 리사, 아찔한 노출 & 우월한 볼륨감
▶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 송성문,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와 193억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