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에라프로젝트는 21일 오전 공식입장을 통해 “A사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해 법적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주에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사는 A사로부터 영탁과 그의 가족, 매니지먼트사가 공갈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뉴에라프로젝트는 “영탁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으며 영탁의 활동에 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A사 측은 자신들의 요구에 따라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가수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게 할 것이고 이를 통해서 영탁은 사회에서 매장당하게 될 것이라고 공갈 협박했다”라고 말했다.
가수 영탁 측이 막걸리 브랜드 A사의 공갈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하며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사진=천정환 MK스포츠 기자
이어 “더욱 심각한 것은 60대 후반의 영탁의 모친에게 A사 측이 직접 전화를 하여 아들의 인생이 망가지게 될 수 있으니 A사가 주장하는 조건에 따라 상표권 협상에 임하라는 공갈 협박을 했다”라며 “매니지먼트사에도 여러 차례에 걸쳐서 A사 측이 요구하는 내용으로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힐 것이며 매니지먼트사에도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는 것이니 자신들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협상에 임하게 하라고 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뉴에라프로젝트 측은 “A사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한 녹취, 문자 메시지 등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A사의 위법한 행위는 법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당사는 “A사의 위법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대응을 할 것이며 내주에 공갈 협박 등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관련된 녹취와 문자 메시지 등 증거자료는 수사기관에 제출할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내놓았다.
▶이하 뉴에라프로젝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A사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해 법적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주에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A사 측에서 심각한 수준의 허위 사실 유포와 비방을 하고 있어 공갈 협박에 대한 사실 관계 안내를 드립니다.
A사 측은 영탁 님에 대하여 공갈 협박 행위를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영탁 님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으며 영탁 님의 활동에 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A사 측은 자신들의 요구에 따라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가수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게 할 것이고 이를 통해서 영탁은 사회에서 매장당하게 될 것이라고 공갈 협박하였습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60대 후반의 영탁 님의 모친에게 A사 측이 직접 전화를 하여 아들의 인생이 망가지게 될 수 있으니 A사가 주장하는 조건에 따라 상표권 협상에 임하라는 공갈 협박을 하였습니다.
또한 매니지먼트사에도 여러 차례에 걸쳐서 A사 측이 요구하는 내용으로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힐 것이며 매니지먼트사에도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는 것이니 자신들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협상에 임하게 하라고 공갈 협박하였습니다.
이러한 A사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한 녹취, 문자 메시지 등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A사의 위법한 행위는 법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무명 생활 20년을 지나 이제 막 자리를 잡고 있는 아들을 뒷바라지 한 부모에게, 그리고 부모가 지어 준 이름을 통해 큰 성장을 이룬 기업이 당신의 아들에게 위해를 가하겠다는 공갈 협박을 하는 행위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로 인하여 현재 영탁 님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으며 삶이 피폐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현재 A사는 공갈 협박 했던 내용을 실행하여 영탁 님에 대한 모욕과 비방 그리고 허위 사실들을 유포하여 영탁 님의 이미지에 심각한 손상을 가하고 있으며 그의 가족을 모욕하고 비방하여 고통에 이르게 하고 있습니다.
A사에서는 영탁 님과 그의 가족의 고통과 이미지 손상을 이용하여 “영탁” 상표권을 갈취하려는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사의 부당한 행위의 목적이 오직 상표권을 갈취하기 위한 것임을 여러분께서는 헤아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A사의 위법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대응을 할 것이며 내주에 공갈 협박 등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