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유튜브 채널 인생84를 통해 예고한 웹 시트콤 ‘기안상사’가 대형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안84의 유튜브 활동 소속사 트레져헌터는 ‘기안상사’의 구체적인 제작 계획을 공개하며 올 여름 유튜브를 비롯한 콘텐츠 플랫폼에서의 돌풍을 예고했다.
이번 시트콤 제작에는 기안84와 함께 평소 친분이 두터운 유명 웹툰 작가 이말년, 주호민, 박태준, 김성모 등이 출연할 예정이며 국내 웹드라마 프로덕션 와이낫미디어가 제작사로 참여하여 공개 이전부터 네티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안84가 웹 시트콤 ‘기안상사’가 대형 프로젝트로 진행되고 있다.
기안84는 지난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유튜브 활동을 시작한 이래 짧은 기간 동안 폭발적으로 구독자가 상승하며 적극적인 콘텐츠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특히 기안84 스스로가 주 1회 영상 업로드 주기를 지키고 신경 쓰는 모습을 보이며 ‘패션왕’, ‘복학왕’ 등 웹툰 활동 시기부터 지켜봐 온 팬들로부터 많은 호평과 격려를 받기도 했다.
또한 지난 7일에는 개인 미술전을 마무리하면서 근황을 전하는 영상을 업로드하며 “만화가들이 중심으로 나와서 하는 시트콤 하나 만들면 재밌을 것 같아서”라고 이야기를 꺼내며 ‘기안상사’의 기획 배경과 함께 런칭을 예고한 바 있다.
트레져헌터 제작 관계자는 “기안84 작가의 유튜브 활동에 대한 애정으로 섭외부터 에피소드 구성까지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단순히 출연자들의 이름값에 기대는 콘텐츠가 아니라 웹툰 작가 기안84의 개그코드와 철학이 담겨 있는 제대로 된 오리지널 콘텐츠 ‘작품’이 나올 것 같다.”라고 ‘기안상사’의 흥행을 자신했다.
한편 ‘기안상사’는 현재 기획단계를 마무리하고 오는 5월 중순부터 촬영에 돌입, 6월부터 유튜브 인생84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