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장국영 인생 연기…‘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30주년 재개봉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30주년 기념 재개봉

제46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세기의 마스터피스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이 오는 3월 27일 개봉을 확정했다.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경극을 사랑한 두 남자의 사랑과 질투, 그리고 경극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는 영화.

개봉 30주년을 맞아 오는 3월 27일 개봉을 확정한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첸 카이거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제46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제5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제15회 청룡영화제 외국영화상 등 유수의 국제 영화제를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명작이다.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이 재개봉한다.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와이드릴리즈㈜  제공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이 재개봉한다.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와이드릴리즈㈜ 제공

또한, 2020년에는 재개봉 영화로서 이례적인 10만 이상의 관객수를 기록해 여전히 사랑받는 마스터피스의 저력을 뽐냈다.

한편, 이번 30주년 기념 재개봉 소식을 접한 팬들은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에 대한 반가움을 아낌없이 나타냈다.

故 장국영 최고의 필모그래피로 꼽히는 영화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이처럼 개봉 후 3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명작으로, 이번 재개봉을 통해 영화를 사랑해온 팬들은 물론 아직 작품을 만나보지 못한 예비 관객들의 마음에도 진한 여운을 남길 전망이다.

마음 속 깊은 곳에 오래도록 남을 마스터피스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오는 3월 27일 메가박스에서 개봉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아일릿 소속사, 뉴진스 최대 팬덤 운영자 고소
경찰 “박나래 특수폭행 의료법 위반 엄정 수사”
블랙핑크 리사, 글래머 몸매 강조 과감한 시스루
김유정 아찔한 노출 콘셉트 화보…섹시 매력 폭발
안세영 3년 연속 세계배드민턴연맹 올해의 선수상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