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머리를...” 스스로를 처벌하는 금쪽이, 오은영 박사가 내린 의외의 진단은?

반복적으로 머리를 때리는 초3 금쪽이가 등장한다.

오는 25일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스스로 처벌하며 알 수 없는 말을 하는 딸’의 사연이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초등학교 3학년 딸을 혼자 키우고 있는 엄마가 출연한다. 엄마는 금쪽이가 뭐든 척척 해내는 똑 부러지는 아이지만, 사소한 실수에도 자책이 심해 고민이라는데. 과연 금쪽이에게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반복적으로 머리를 때리는 초3 금쪽이가 등장한다.사진=채널A 제공
반복적으로 머리를 때리는 초3 금쪽이가 등장한다.사진=채널A 제공

관찰된 영상에서는 하교 후 집으로 돌아온 금쪽이가 옷을 갈아입는 모습이 보인다. 엄마가 옷매무새를 다듬어주던 중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생기자 직설적인 말과 함께 반항기를 드러내기 시작하는 금쪽. 이에 엄마가 기분이 나쁘다고 함부로 말하는 것에 대해 지적하자 금쪽이는 갑자기 머리를 뜯기 시작한다. 이를 보던 오 박사는 엄마를 향한 협박으로 하는 자해가 아니라 ‘이것’이 문제일 수 있다며 그 원인을 찾아야 한다고 분석한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친구들의 마중을 나간 금쪽이가 포착된다. 한 친구가 우산이 없다며 기다려달라고 부탁하자 금쪽이가 갑자기 휴대폰과 우산으로 본인 머리를 때린다. 이어 친구들과 대화 중 갑자기 웃으며 자해 행동을 자랑하기도 하는데. 다소 이해하기 힘든 금쪽이의 언행을 지켜보던 오 박사, 금쪽이는 지금 ‘이것’이 두려운 것이라고 전한다.

한편, 공부방에 간 금쪽. 선생님께 지도를 받던 중 점점 불편한 기색이 올라오기 시작하는데. 이내 감정이 점점 격해지더니 자기 머리를 때리고, 볼펜으로 팔을 찌르는 등의 자해 행동을 보이기 시작하고. 급기야 극단적인 말들을 끊임없이 내뱉는다. 폭풍같이 몰아치는 금쪽이의 감정에 오 박사, 금쪽이가 ‘이것’일 가능성이 있다며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트린다.

과연 오 박사는 금쪽이에게 어떤 솔루션을 내려줄지 오는 25일 금요일 오후 8시 10분,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아일릿 소속사, 뉴진스 최대 팬덤 운영자 고소
경찰 “박나래 특수폭행 의료법 위반 엄정 수사”
블랙핑크 리사, 글래머 몸매 강조 과감한 시스루
김유정 아찔한 노출 콘셉트 화보…섹시 매력 폭발
안세영 3년 연속 세계배드민턴연맹 올해의 선수상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