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시너지 강화”…뿌리엔터-아이모엔터, 전략적 MOU 체결

㈜뿌리엔터테인먼트(대표 김태현)는 지난 26일 ㈜아이모엔터테인먼트(대표 김성태)와 최근 연구개발협력부서에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결합해 음악·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친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뿌리엔터테인먼트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이모엔터테인먼트는 자체 스톡 뮤직 플랫폼 **‘Crescendo(크레센도)’**를 중심으로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사진= 뿌리엔터테인먼트
사진= 뿌리엔터테인먼트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티스트의 음원 및 영상·공연 콘텐츠 공동 제작 ▲스톡 뮤직 플랫폼 ‘크레센도’ 관련 홍보 및 아티스트 참여 지원 ▲국내외 음악·영상 IP 공동 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뿌리엔터테인먼트 김태현 대표는 “아이모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은 당사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양사 모두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모엔터테인먼트 김성태 대표 역시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뿌리엔터테인먼트는 가수 헤니, 건우, 바운, 서담 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이번 아이모엔터테인먼트와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차세대 글로벌 K-콘텐츠 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175만 유튜버 햇님 활동 중단…주사이모 여파
곽도원, 음주 운전 물의 3년 만에 복귀 선언
이유비, 밀착 드레스 입고 강조한 글래머 몸매
장원영, 완벽한 비율의 압도적인 뒤태·옆태·앞태
강민호, 삼성라이온즈의 마지막 남은 내부 FA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