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악플러 벌금형 처벌...“절차에 따라 엄중히 진행 중” [전문]

그룹 엑소의 백현을 향해 허위 사실 및 악성 게시글을 남겼던 악플러들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INB100은 18일 “백현과 관련된 허위 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글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 상황을 안내드린다”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당사는 그간 자체적으로 수집한 모니터링 자료와 팬 여러분께서 제보해 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수사 기관에 정식 고소를 진행해 왔다”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모욕,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다수의 범죄 혐의가 적용된 사안으로 일부 건은 이미 유의미한 법적 판단이 내려졌으며, 나머지 건 또한 절차에 따라 엄중히 진행 중”이라고 알렸다.

그룹 엑소의 백현을 향해 허위 사실 및 악성 게시글을 남겼던 악플러들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 사진 = 김영구 기자
그룹 엑소의 백현을 향해 허위 사실 및 악성 게시글을 남겼던 악플러들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 사진 = 김영구 기자

소속사에 따르면 2025년 4월 서울 광진 경찰서 접수 건은 벌금형 선고가 내려졌으며, 2025년 5월 서울 강남 경찰서 접수 건과 2025년 9월 서울청 사이버수사대 접수 건의 경우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다.

소속사는 “고소 및 수사 진행 과정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당사는 앞으로도 의미 있는 진행 상황이 있을 경우 팬 여러분께 최대한 신속하게 공유드리겠다”며 “고소 진행 여부와 관계없이 내부 자체 모니터링은 상시 운영되며, 팬 여러분의 제보 또한 계속해서 검토 및 법적 대응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언제나 아티스트를 아끼고 지켜주시는 팬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에 깊이 감사드리며, INB100은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하 백현 소속사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INB100입니다.

백현과 관련된 허위 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글에 대한 법적 대응 진행 상황을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그간 자체적으로 수집한 모니터링 자료와 팬 여러분께서 제보해 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수사 기관에 정식 고소를 진행해 왔습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모욕, 스토킹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다수의 범죄 혐의가 적용된 사안으로 일부 건은 이미 유의미한 법적 판단이 내려졌으며, 나머지 건 또한 절차에 따라 엄중히 진행 중입니다.

현재까지의 주요 진행 현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2025년 4월 서울 광진 경찰서 접수 건 : 벌금형 선고

- 2025년 5월 서울 강남 경찰서 접수 건 : 현재 수사 진행 중

- 2025년 9월 서울청 사이버수사대 접수 건 : 현재 수사 진행 중

고소 및 수사 진행 과정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나 당사는 앞으로도 의미 있는 진행 상황이 있을 경우 팬 여러분께 최대한 신속하게 공유드리겠습니다.

또한, 고소 진행 여부와 관계없이 내부 자체 모니터링은 상시 운영되며, 팬 여러분의 제보 또한 계속해서 검토 및 법적 대응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언제나 아티스트를 아끼고 지켜주시는 팬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에 깊이 감사드리며,

INB100은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NB100 드림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배우 윤석화 뇌종양 투병 끝에 별세…향년 69세
175만 유튜버 햇님 활동 중단…주사이모 여파
블랙핑크 리사, 아찔한 노출 & 우월한 볼륨감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송성문, MLB 샌디에이고와 4년 222억 계약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