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사소한 생활이 궁금하다고요? 배우부터 가수, 개그맨까지 그들의 모든 것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그동안 팬과 일반인들이 궁금했던 사소하고도 은밀했던 사항, 스타의 A부터 Z까지를 ‘사소한 인터뷰’를 통해 낱낱이 공개합니다. <편집자 주>
안다은과 김규년이 디에이드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린 지 3년이 지났다. 모든 것을 쏟아부은 첫 정규앨범 ‘사랑론’이 나오기까지 두 사람은 숱한 고민의 시간을 지나야 했다. 혼신을 다한 첫 번째 정규앨범은 디에이드에게 더없이 중요한 음악적 자산이자 터닝포인트인 셈이다.
앞으로 디에이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고민하는 안다은의 A부터 Z까지. 사소한 모든 것을 들여다본다.
디에이드 안다은이 MK스포츠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이드뮤직
Q. 이름의 의미를 알려주세요. 디에이드는 안다은의 이니셜 A D E 를 따서 만든 이름입니다. 에이드는 음료 에이드도 다른 팀들도 있기에 정관사 THE를 붙여 디에이드가 되었습니다.
Q. 고향은 어디인가요? 인천입니다.
Q. 자신의 플레이리스트를 알려주세요. 정규 앨범에 집중하기 위해 요즘 음악을 안 듣고 있습니다.
Q. 노래방 18번은 무엇인가요? 체리필터 – 낭만 고양이 입니다.
Q. 최근 들은 말 중 가장 기분 좋았던 말은 있다면요? 언니 너무 예뻐요!!!!!!!!
Q. 최근 들은 말 중 여러 감정이 들게 했던 말도 있나요? 살 좀 진작 빼지(Feat. 김규년)
Q. 최근 깊은 생각에 잠겼을 때가 있다면 언제인가요? 매일매일 깊은 고민에 살고 있습니다. 최근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우리의 방향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Q. 남들이 모르는 신체 비밀 하나만 알려줄 수 있나요? 손톱이 되게 작아요.
Q. 휴식이 주어지는 시간에는 주로 무엇을 하나요? 주로 집에서 영화를 보거나 누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Q. 만약 무인도에 떨어진다면 가져갈 세 가지는? 아무것도 안 가져갈래요..
Q. 동경하는 아티스트(장르 불문)가 있나요? 이선희 선배님이요.
디에이드 안다은이 MK스포츠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에이드뮤직
Q. 평소 습관이나 버릇은 무엇인가요? 몰랐었는데 고음을 낼 때 고개를 왼쪽으로 돌리더라고요.
Q.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나요? 잠을 많이 잡니다.
Q. 꼭 한 번 출연해보고 싶은 예능이 있다면요? ‘나 혼자 산다’요. 저랑 너무 잘 맞는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Q. 좋아하는 음악, 영화, 책 등은 무엇인가요? ‘Love me tender’라는 노래를 좋아합니다.
Q. 요즘 생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는 하는 건 무엇인가요? 정규앨범이랑 대학원 졸업입니다.
Q. 영감의 원천이 있다면요? 일단 경험에서 많이 나오는 것 같고, 그냥 문득 걷다가도 곡이 생각날 때가 있는 것 같아요.
Q. 인생에 터닝 포인트라고 할 만한 것이 있나요? 아무래도 어쿠스틱 콜라보에서 디에이드로 다시 시작하게 된 순간이 저희에게 있어 큰 터닝포인트인 것 같아요.
Q. 만약 연예인이 되지 않았으면 어떤 일을 하고 있었을 것 같나요? 글쎄요, 저는 20살 때부터 가수 생활을 하다 보니 가수 말고는 생각나는 게 없어요.
Q. 하루 중 가장 행복한 순간은 언제인가요? 집에서 뒹굴뒹굴하면서 시간 상관없이 푹 쉴 때요.
Q. 스스로를 한 단어로 정의한다면요? 배짱이요
Q. 빠른 시일내 얻고 싶은 수식어가 있다면요? 음원강자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어요.
Q. 이번 앨범 활동으로 듣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수록 곡 모두 하나하나 너무 좋다”라는 말이 듣고 싶어요.
Q. 10년 후 나는 어떤 모습일 것 같나요? 지금과 다를 것 없이 열심히 음악하고, 무대에서 노래 부르고 있을 것 같습니다.
Q. 2019년이 가기 전,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 한 가지만 알려주세요. 아프지 않고 콘서트까지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해요. 이번 앨범 잘 들어주시고, 한 곡 한 곡 정말 온 힘을 다해 준비 했으니까요, 수록 곡 모두 다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 sunset@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