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오리지널 ‘종이의 집’은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점거,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극이다. 한국판 ‘종이의 집’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인물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린다.
이원종은 사상 초유의 인질극을 계획하는 교수가 불러모은 강도단 중 한 명인 모스크바로 분해 색다른 매력을 펼칠 예정이다.
이원종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한국판 ‘종이의 집’에 합류한다. 사진=넷플릭스
1997년 영화 ‘인정사정 볼 것 없다’로 데뷔한 이원종은 ‘야인시대', '해신', '쩐의 전쟁', '무사 백동수',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손 the guest’, '거짓말의 거짓말' 등 수많은 작품에서 명품 배우다운 묵직한 연기를 선보여왔다.
최근에는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에 박두식 역, 영화 '아수라도'에 이혜명 역 등으로 출연하며 쉴 틈 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원종과 함께 유지태, 김윤진, 박해수, 전종서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한국판 ‘종이의 집’은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jinaaa@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