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대전, ‘여름 1호 영입’ 완료…전천후 MF 김봉수 영입

대전하나시티즌이 미드필더 김봉수 선수를 영입했다.

김봉수 선수는 대구공고-광주대 출신으로 2021시즌을 앞두고, 제주SK FC에 프로 첫 입단했다.

제주SK FC에서 3년(2021~2023)간 K리그1 96경기 5득점 2도움을 달성했으며, 프로 첫 해부터 제주의 주전 선수로 활약을 하며 최종 팀 4위 달성에 큰 기여를 했다.

사진=대전하나시티즌
사진=대전하나시티즌

리그 8라운드 강원FC와의 홈경기에서 선발 출장으로 K리그1 데뷔전을 가졌으며, 리그 11라운드 FC서울과의 홈경기에서 팀의 동점골이자 데뷔골을 만들어 냈다.

2023년 시즌 종료 후 김천상무에 입대했으며, 김천상무에서 53경기 출전 3도움을 달성했다. 김천 상무에서 주 포지션 미드필더 뿐만 아니라, 센터백으로도 기용되는 등 입단 첫해부터 주전 선수로 활약했다.

2024시즌 4라운드 및 7라운드 승리에 기여하여 라운드 베스트 11 센터백 부분에 선정, “K리그 대 토트넘 훗스퍼” 경기의 ‘팬 일레븐’ 44인 후보에 올랐었으며, 이러한 활약으로 2024년 11월 A대표팀의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 첫 발탁됐다.

사진=대전하나시티즌
사진=대전하나시티즌
사진=대전하나시티즌
사진=대전하나시티즌

대전은 전천후 미드필더 김봉수 영입으로, 이순민, 밥신 등 과 함께 리그 최상급 3선 스쿼드를 구축했다.

미들에서의 왕성한 활동량과 탁월한 볼 경합 소유력을 갖춘 김봉수 영입은 팀의 상위권 순위 유지에 큰 역할을 할 것 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봉수 선수는 “군 복무를 마치고 대전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되어 설레고 기대가 된다. 현재 대전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책임감도 느끼고 있다. 좋은 팀 분위기 속에서 빠르게 적응해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고, 하루 빨리 대전 팬 여러분을 경기장에서 뵙고 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훈 MK스포츠 기자]



배우 부부 김우빈♥신민아 결혼식 당일 사진 공개
박수홍 친형 횡령 재판 징역 3.5년…법정구속
장원영, 완벽한 비율의 압도적인 뒤태·옆태·앞태
블랙핑크 리사, 아찔한 노출 & 우월한 볼륨감
미국야구 샌디에이고 송성문 4년 계약 공식 발표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