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3회 스포츠의 날 맞아 ‘건강한 대한민국! 국민체력100 전국 체력 자랑’ 개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함께 10월 15일 ‘제63회 스포츠의 날’을 맞이해 ‘건강한 대한민국! 국민체력100 전국 체력 자랑’을 개최한다.

국민의 생활 속 체력 관리를 통한 건강 증진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11월 19일(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국 체력 자랑 챌린지’가 진행된다.

참가자가 근력, 유연성, 순발력 등 일상 속 체력 증진 활동을 영상이나 사진으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짐벌 액션캠, 스마트 티브이(TV)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약국·병원·스포츠용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튼튼머니’ 1만 포인트도 지급된다.

사진설명

오프라인에서는 10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 시민공원, 지역축제 및 스포츠 경기장 등에서 ‘5분 체력 체크’ 이벤트가 열린다. 참가자는 간편 체력 측정 체험을 통해 자신의 기초 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운동은 거창한 준비가 아닌 작은 습관에서 시작된다. 이번 전국 체력 자랑을 통해 모든 국민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력100 공식 누리집과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아일릿 소속사, 뉴진스 최대 팬덤 운영자 고소
경찰 “박나래 특수폭행 의료법 위반 엄정 수사”
블랙핑크 리사, 글래머 몸매 강조 과감한 시스루
김유정 아찔한 노출 콘셉트 화보…섹시 매력 폭발
안세영 3년 연속 세계배드민턴연맹 올해의 선수상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