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AS, 지역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노후 농구대 교체사업 시행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창단 이후 지역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포츠 ESG’⁕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2025-26시즌을 맞아 한국가스공사는 지역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대구지역 노후 농구대를 지속적으로 교체함으로써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이 사업은 한국가스공사와 대구 동구청, 대구중구 공공시설관리공단과 협력하여 총 사업비 2000만원, 대구 3개 지역 7대의 노후 골대를 안정적으로 교체하고, 교체된 농구대는 즉시 개방되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창단 이후 지역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포츠 ESG’⁕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대구 한국가스공사는 창단 이후 지역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스포츠 ESG’⁕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가스공사 제공

또한 지난 9월 27일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프로농구단이 개최하는 2025년 제2회 페가수스배 3×3 농구대회에서 대구 국채보상 기념운동 공원 내 교체 농구대 3대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에서 정이인 사무국장은 “이번 노후 농구대 교체사업은 단순한 시설개선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의 농구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주민 참여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 프로농구단은 향후 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대구지역 내 더 많은 장소에 노후 농구대 개선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2025-26시즌 좋은 성적으로 페가수스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아일릿 소속사, 뉴진스 최대 팬덤 운영자 고소
경찰 “박나래 특수폭행 의료법 위반 엄정 수사”
블랙핑크 리사, 글래머 몸매 강조 과감한 시스루
김유정 아찔한 노출 콘셉트 화보…섹시 매력 폭발
안세영 3년 연속 세계배드민턴연맹 올해의 선수상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