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핸드볼협회, 험멜코리아와 손잡았다…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협약 체결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이 글로벌 핸드볼 명가 ‘험멜(hummel)’의 유니폼을 입고 코트를 누빈다.

대한핸드볼협회는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협회 대회의실에서 험멜코리아와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험멜은 남녀 성인 국가대표팀을 비롯해 청소년 및 주니어 대표팀 등 전 연령대 대표팀에 유니폼과 스포츠 의류, 경기 용품 등을 공식 지원하게 된다.

사진 핸드볼 국가대표 공식 후원 협약식 사진(좌 협회 원정호 부회장, 우 험멜코리아 변석화 회장), 사진 제공=대한핸드볼협회
사진 핸드볼 국가대표 공식 후원 협약식 사진(좌 협회 원정호 부회장, 우 험멜코리아 변석화 회장), 사진 제공=대한핸드볼협회

험멜은 1923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로, 특히 핸드볼 종목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역사를 자랑하는 ‘헤리티지 브랜드’다. 전 세계 주요 핸드볼 강국 및 명문 클럽들을 후원하며 쌓아온 기능성과 디자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제 무대에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협회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아시아와 세계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양측은 용품 지원에 그치지 않고 핸드볼의 가치를 높이고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각적인 협력 사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대한핸드볼협회 관계자는 “핸드볼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통을 지닌 험멜과 동행하게 되어 뜻깊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한국 핸드볼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중요한 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험멜코리아 측 역시 “대한민국 핸드볼 대표팀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험멜이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은 물론 국내 핸드볼 저변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험멜의 기술력이 집약된 새로운 국가대표 유니폼과 향후 세부 협력 방안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김용필 MK스포츠 기자]



국세청, 차은우 탈세 혐의에 2백억원 추징 통보
황하나, 여러 남녀 연예인 마약 혐의 진술했나
홍진영 아찔한 노출 수영복…돋보이는 글래머 몸매
화사, 탄력적인 우월한 글래머 몸매에 시선 집중
이정후 미국 로스앤젤레스공항에 구금됐다가 풀려나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