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격’ 손흥민 향한 ‘오일 머니’ 유혹, 안 끝났다? 토트넘과 레비의 욕심이라면 가능…“사우디서 막판 결정타 날릴 것”

손흥민을 향한 ‘오일 머니’의 유혹은 끝나지 않은 걸까.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와 10년 동행을 이어가고 있고 여전히 프리시즌을 함께하고 있다. 그러나 이적설은 사라지지 않고 있다. 많은 이가 10년 동행의 끝을 바라보고 있다.

현재 손흥민과 가장 가까운 건 미국 MLS의 LA FC다.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의 반응은 달랐다. 그들은 “토트넘 스타 손흥민, MLS 화려한 이적 임박”이라는 제목과 함께 놀라운 소식을 전했다.

손흥민을 향한 ‘오일 머니’의 유혹은 끝나지 않은 걸까. 사진=X

이 매체는 “손흥민의 MLS 깜짝 이적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에이전트 업계에 정통한 관계자에 의하면 손흥민과 LA FC는 이적 협상에 상당한 진전이 있는 상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LA FC와 토트넘, 그리고 손흥민 측은 모두 이적에 대해 논의했고 결정적인 단계까지 진행된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만약 손흥민이 LA FC로 향한다면 이적 시기는 아시아 투어가 끝난 뒤가 될 것이다. 막대한 상업 수익을 포기할 수 없는 토트넘이기에 당연한 일이다.

만약 손흥민이 LA FC로 향한다면 이적 시기는 아시아 투어가 끝난 뒤가 될 것이다. 막대한 상업 수익을 포기할 수 없는 토트넘이기에 당연한 일이다. 사진=REUTERS=연합뉴스

‘커트오프사이드’는 “프랑크 감독은 손흥민의 상황에 대해 열린 자세를 유지하고 있다. 그는 손흥민을 보유하고 싶어하나 선수 본인이 새로운 도전을 원한다면 그 뜻을 존중할 준비가 됐다. 손흥민의 최종 결정은 며칠 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적이 성사될 경우 LA FC는 단순히 세계적인 선수를 영입하는 것이 아닌 막대한 글로벌 브랜드를 동시에 품게 되는 것이다”라고 바라봤다.

이때 전 에버튼 CEO였던 키스 와이니스가 새로운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사우디 아라비아가 ‘오일 머니’를 앞세워 결정타를 날릴 수 있다고 주장했다.

와이니스는 ‘풋볼 인사이더’의 팟캐스트 ‘인사이드 트랙’에 출연 “토트넘은 손흥민을 이적시키더라도 어느 정도의 이적료를 받고 싶어 할 것이다. 사우디 시장은 초반 단계다. 그들은 막판에 들어와 결정타를 날릴 수 있다”고 말했다.

와이니스는 ‘풋볼 인사이더’의 팟캐스트 ‘인사이드 트랙’에 출연 “토트넘은 손흥민을 이적시키더라도 어느 정도의 이적료를 받고 싶어 할 것이다. 사우디 시장은 초반 단계다. 그들은 막판에 들어와 결정타를 날릴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REUTERS=연합뉴스

이어 “손흥민은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에 적합한 선수다. 이는 사우디 축구의 성장, 신뢰성을 위해 중요하게 여길 수 있는 부분이다. 또 토트넘 입장에선 경제적 이익 측면에서 사우디 이적을 오히려 장려할 수 있다”고 더했다.

손흥민에 대한 찬사도 이어졌다. 와이니스는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훌륭했고 우리가 지켜본 것처럼 정말 멋진 공격수였다. 인성도 훌륭했다”며 “손흥민이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토트넘은 ‘넌 훌륭했고 우리의 축복 속에 떠나’라고 할 것이다. 최종 결정은 손흥민과 그의 측근이 선택할 일이지만 나는 여전히 사우디 진출 가능성이 있다고 조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심지어 토트넘은 모건 깁스 화이트 영입 실패 후 잭 그릴리시 영입전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토트넘의 전 스카우트였던 믹 브라운은 “그릴리시는 (토마스)프랑크 감독의 관심 리스트에서 순위가 상승했다”고 전했다.

손흥민에 대한 찬사도 이어졌다. 와이니스는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훌륭했고 우리가 지켜본 것처럼 정말 멋진 공격수였다. 인성도 훌륭했다”며 “손흥민이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토트넘은 ‘넌 훌륭했고 우리의 축복 속에 떠나’라고 할 것이다. 최종 결정은 손흥민과 그의 측근이 선택할 일이지만 나는 여전히 사우디 진출 가능성이 있다고 조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X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키움 타자 이주형, 박은빈 관련 장애 비하 댓글
배우 이범수, 통번역가 이윤진과 합의 이혼 발표
홍진영 아찔한 노출 수영복…돋보이는 글래머 몸매
화사, 우월한 볼륨 & 섹시 핫바디에 시선 집중
한국야구대표팀, WBC 1차전 징크스 끊을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