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감독 출신만 두 명...이정후의 SF, 초호화 코치진 발표

2026시즌 이정후와 함께할 코치진의 윤곽이 드러났다.

이정후의 소속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7일(한국시간) 2026시즌 토니 바이텔로 감독을 보좌할 코치진 명단을 발표했다.

전직 감독 출신만 두 명이 합류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감독이 신인일 경우 경험치를 더해줄 감독 출신 인사를 코치진에 더하는 경우가 많은데 샌프란시스코도 이같은 선택을 한 것. 여기에 바이텔로 감독과 함께했던 인물부터 구단 산하 마이너리그에서 경력을 쌓은 코치들까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물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론 워싱턴이 샌프란시스코 코치로 합류한다. 사진=ⓒAFPBBNews = News1

총 13명의 코치가 함께한다. 제이스 팅글러 벤치코치, 헌터 멘스 타격코치, 오스카 버나드 보조타격코치, 저스틴 메사지 투수코치, 크리스티안 원더스 보조투수코치, 프랭크 앤더슨 메이저리그 피칭 디렉터, 제시 차베스 불펜코치, 쉐인 로빈슨 1루코치, 헥터 보그 3루코치 겸 필드 코디네이터, 알렉스 버그 포수코치, 론 워싱턴 메이저리그 내야코치, 타이라 우에마츠 퀄리티 컨트롤 코치, 일라이저 잠브라노 불펜포수가 그들이다.

버나드, 우에마츠, 잠브라노, 버그 등 네 명의 코치가 유임됐고 나머지는 모두 새얼굴이다.

전직 감독 출신만 두 명이다. 팅글러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2020, 2021시즌 감독을 맡았고 2020년에는 팀을 디비전시리즈로 이끌었다. 지난 4년간 미네소타 트윈스에서 벤치코치를 맡았다.

워싱턴은 텍사스 레인저스(2007-14) LA에인절스(2024-25)에서 감독을 맡은 베테랑 지도자다. 감독 통산 763승 748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에인절스 감독 부임전에는 2017년부터 2023년까지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3루코치로 일했고 2021년 팀의 월드시리즈 우승에 기여했다. 이전에는 애슬레틱스에서도 코치 생활을 했다.

이번 시즌이 프로 코치로 맞이하는 35번째 시즌인 그는 댄스비 스완슨, 프레디 프리먼, 아드리안 벨트레, 마이클 영, 에릭 차베스 등 골드글러브 출신 내야수들과 함께했다.

지난 1월 샌프란시스코 방한 행사에 함께한 로빈슨 코치. 사진= MK스포츠 DB

멘스 타격코치는 지난 4년간 토론토 블루제이스 보조타격코치를 맡았다. 지난 시즌 팀의 월드시리즈 진출에 기여했다. 2004년부터 2006년까지 미주리대학에서 선수로 뛰며 당시 코치로 있던 바이텔로와 함께한 인연이 있다.

메사지 투수코치는 2025년 밀워키 브루어스 트리플A 투수코치로 일하며 팀이 인터내셔널리그에서 세 번째로 좋은 3.91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하는데 기여했다. 그전에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서 7년간 불펜코치와 보조투수코치로 일했다.

원더스 보조투수코치는 첫 메이저리그 코치에 도전한다. 지난 2년간 탬파베이 레이스에서 피칭 코데니에터로 일했다. 2018년 보스턴 레드삭스 마이너리그 코치로 일하며 현재 자이언츠 주전 포수인 패트릭 베일리, 내야수 크리스티안 코스와 함께한 경험이 있다.

앤더슨 피칭 디렉터는 테네시대학에서 투수코치로 바이텔로 감독을 보좌했다. 오랜 시간 대학 코치로 일했고 10명의 1라운드 지명 선수를 비롯, 100명 이상의 선수를 프로로 보냈다.

제시 차베스는 메이저리그에서 18시즌 동안 투수로 활약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차베스는 메이저리그에서 18시즌 동안 투수로 활약했고 이번에 코치로 변신한다. 통산 657경기 등판, 51승 66패 평균자책점 4.27 기록했다. 2021년 애틀란타의 월드시리즈 우승에 기여했다.

지난달 구단 방한 행사에도 함께한 로빈슨은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외야 밎 주루 코디네이터를 거쳐 올해 빅리그 코치로 승격했다. 이번이 첫 빅리그 코치다. 현역 시절 461경기를 출전했고, 2016년에는 LA에인절스에서 최지만과 함께 뛴 경험이 있다.

보그 3루코치도 메이저리그 코치는 처음이다. 지난 2년간 구단 산하 애리조나 컴플렉스 코디네이터로 일하는 등 유망주 육성에 힘썼다.

[김재호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하정우♥차정원 9년 장기 연애? 결혼만 남았다?
김선호 탈세 혐의분 납부→1인 법인 폐업 절차
이성경 시선 집중 섹시한 볼륨감 & 드레스 자태
블랙핑크 제니, 아찔한 파티 퍼포먼스 사진 공개
류지현 감독 WBC 야구대표팀 최종 명단 발표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