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컴백] ‘솔로’ 김동한, 붉게 타오르는 남자의 고백 “넌 내게 마치 ‘선셋’”

[매경닷컴 MK스포츠 신연경 기자] 가수 김동한이 오늘(19일) 새 앨범 ‘디데이(D-DAY)’로 정식 솔로 데뷔를 알렸다. 지난해 ‘프로듀스101 시즌’를 시작으로 프로젝트 JBJ 활동을 마친 김동한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걸음 내딛었다.

김동한은 19일 오후 6시 첫 솔로 데뷔 미니앨범 ‘디데이(D-DAY)’를 발표했다. 가요계에 솔로 아티스트로 도전장을 내민 김동한은 발라드부터 댄스, EDM, 힙합까지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나섰다.

새 앨범 ‘디데이(D-DAY)’에는 타이틀곡 ‘선셋(SUNSET)’을 비롯해 세련되고 몽환적인 비트에 리드미컬하고 소년스러운 보컬을 더한 ‘디데이(D-DAY)’와 사랑하는 연인과 달콤한 여행을 상항하며 미지의 무인도로 떠나길 바라는 위트 있는 가사가 귀를 붙잡는 ‘에인트 노 타임(Ain’t No Time)‘이 수록됐다. 특히 ‘에인트 노 타임(Ain’t No Time)‘은 펜타곤 우석이 랩 메이킹과 피처링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다.

김동한이 솔로 데뷔 앨범 ‘디데이(D-DAY)’를 발표했다. 사진=‘선셋’ MV 캡처
김동한이 솔로 데뷔 앨범 ‘디데이(D-DAY)’를 발표했다. 사진=‘선셋’ MV 캡처
뿐만 아니라 4번 트랙 ‘기록해줘’는 JBJ로 활동했던 기간 동안 절대로 잊을 수 없는 큰 사랑을 아낌없이 선물해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곡으로 김상균이 피처링 해 의미를 더했다. 사랑하는 연인과 잠들기 전 하는 전화 통화의 풋풋하고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곡인 ‘새벽전화’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선셋(SUNSET)’은 풍경에 선 남자의 감정과 붉게 물들어가는 노을의 풍경을 담아낸 곡이다. 또한 김동한의 감각적인 보이스를 바탕으로 폭발적인 베이스라인, 몽환적인 신스가 조화를 이루며 에너제틱한 느낌을 선사한다.

실제로 ‘선셋(SUNSET)’을 들어보면 ‘조금씩 빠져들어 어두워지기 전 너를/내게 담고 싶어’, ‘너라는 색으로 날 물들여줘’, ‘빨갛게 물들어 버린 실루엣’이란 가사가 잔잔하지만 타오르는 듯이 강렬한 붉은 빛을 내는 노을에 빗댄 사랑을 노래하고 있다.

특히 뮤직비디오 속 김동한은 표정과 눈빛, 손 끝 제스처 하나까지 절제된 섹시미를 발산하며 시선을 붙잡았다. 더불어 실크 소재의 핫핑크 셔츠는 성숙한 남성미를 한층 더 돋보이게 했다. 또한 머리를 쓸어넘기는 안무와 손깍지, 섹시 웨이브 등에서도 치명적인 섹시함이 물씬 풍겼다.

팬들은 “동한아 자랑스러워”, “솔로데뷔 축하해 동한아”, “앞으로 꽃길만 걷자”, “앨범 퀄리티 대박, MV도 꼭 봐야한다” 등 뜨거운 응원을 전했다.

한편 ‘차트인’이 목표라고 했던 김동한의 말처럼 타이틀곡 ‘선셋(SUNSET)’은 19일 오후 7시 기준으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벅스뮤직에서 57위로 차트인에 성공했다.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블랙핑크 리사, 세계적인 재벌 2세와 연애 끝?
검찰, 김세의 구속기소…김수현 명예훼손 혐의
트와이스 미나, 파격적인 아찔한 속옷 노출 패션
전소미, 아찔한 노출 드레스 앞·뒤태 핫바디
축구 월드컵 48강 3차전 남아공에 충격적 패배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