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업비트와 동계올림픽 계기 1억 원 상당 비트코인 특별 기부금 전달식 개최

코리아하우스에서 대한체육회 홍보대사 엔하이픈 성훈과 함께 전달식 열어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가 2월5일(목) 2026년 제25회 이탈리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공식 파트너사인 업비트(대표이사 오경석)로부터 우리나라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한 1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BTC)를 받았다.

전달식은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동계올림픽 코리아하우스 기자회견장에서 진행됐다. 피겨스케이팅 선수 출신 대한체육회 홍보대사 엔하이픈 성훈이 함께하여 동계스포츠의 발전 및 유망주 지원의 의미를 더했다.

왼쪽부터 엔하이픈 성훈 대한체육회 홍보대사, 노희영 코리아하우스 단장, 양지희 두나무 마케팅실장, 김영찬 대한체육회 국제본부장. 사진=대한체육회
왼쪽부터 엔하이픈 성훈 대한체육회 홍보대사, 노희영 코리아하우스 단장, 양지희 두나무 마케팅실장, 김영찬 대한체육회 국제본부장. 사진=대한체육회

업비트는 2025년 10월 대한체육회와 Tier 1 공식 파트너 후원 계약을 체결하고 2028년 12월까지 핀테크(가상자산 거래) 부문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올림픽 기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팀코리아 지원을 이어간다.

유승민 대한체육회장은 “든든한 공식 파트너인 업비트의 특별한 기부가 선수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전달받은 기부금은 유소년 선수 육성 등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오경석 업비트 대표이사는 “동계올림픽이라는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한계에 도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열정은 업비트가 지향하는 혁신의 가치와 닮아있다. 선수들이 흘린 땀방울이 값진 결실로 이어지고, 우리나라 동계 종목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자산인 ‘비트코인’에 응원의 마음을 담아 전달하게 됐다”라며 밝혔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하정우♥차정원 9년 장기 연애? 결혼만 남았다?
김선호 탈세 혐의분 납부→1인 법인 폐업 절차
이성경 시선 집중 섹시한 볼륨감 & 드레스 자태
블랙핑크 제니, 아찔한 파티 퍼포먼스 사진 공개
류지현 감독 WBC 야구대표팀 최종 명단 발표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