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피언’ 나폴리, 선두 수성 나선다! ‘홈 무패’ 볼로냐 상대로 승점 3점 챙길까

■ ‘1위 굳히기’ 나폴리 vs ‘홈 무패’ 볼로냐 2025-26 세리에A 11라운드에서 맞대결… 9일 밤 11시 생중계

■ 맥토미니 & 앙귀사 vs 오르솔리니 & 카스트로 양팀 주축 선수들의 활약도 주목!

이번 주말 25-26 세리에A 11라운드 매치업이 펼쳐진다. 시즌 초반이기는 하지만 올 시즌 역시 선두권 경쟁이 치열하다. 10라운드까지 승점 22점으로 ‘디펜딩 챔피언’ 나폴리가 여전히 선두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인터밀란과 AC밀란, 그리고 AS로마가 승점 21점으로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사진=나폴리 공식 SNS
사진=나폴리 공식 SNS

나폴리는 이번 주말 볼로냐 원정길에 오른다. 과연 볼로냐가 홈에서의 무패 행진을 이어갈지, 아니면 나폴리가 승점 3점을 따내 선두 자리를 굳힐지 주목되는 두 팀의 경기는 9일 밤 11시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과 스포츠 OTT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시즌 연속 우승을 향한 ‘디펜딩 챔피언’ 나폴리의 여정은 순항 중이다. 10라운드까지 승점 22점, 7승 1무 2패로 리그 순위표 최상단에 올라있다. 최근 나폴리는 케빈 더 브라위너의 부상 공백이라는 변수가 생겼지만 지난 시즌 리그 MVP 스콧 맥토미니와 프랭크 앙귀사가 더 브라위너의 공백을 잘 메우고 있다.

지난 시즌 나폴리로 이적한 맥토미니는 나폴리의 리그 우승을 견인했고, 지난해에 이어 이번 시즌에서도 9경기에서 2골과 1도움을 기록하는 등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그리고 앙귀사는 10경기에서 4골 1도움을 기록하며 나폴리의 공격의 주축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편, 홈팀 볼로냐는 최근 기세를 이어가고자 한다. 리그 5위(승점 18점) 볼로냐는 최근 리그 7경기에서 4승 3무로 무패 행진 중이다. 특히 볼로냐는 홈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올 시즌 홈에서 치러진 공식전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 중이다.

나폴리에 맥토미니와 앙귀사가 있다면 볼로냐에는 리카르도 오르솔리니와 산티아고 카스트로가 있다. 오르솔리니는 올 시즌 10경기에서 5골을 올리며 리그 득점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렸고, 카스트로는 직전 파르마전에서 2골을 터트리며 팀의 3 대 1 승리를 견인한 바 있다.

과연 ‘디펜딩 챔피언’ 나폴리가 볼로냐를 상대로 선두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을까. 나폴리를 승점 1점 차로 나폴리를 바짝 쫓고 있는 AC밀란은 9일 새벽 4시 45분 파르마를 만난다.

그리고 10일 새벽 2시 AS로마는 우디네세와, 인터밀란은 같은 날 새벽 4시 45분 라치오와 격돌한다. 올 시즌 역시 치열한 순위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2025-26 세리에A 11라운드 전 경기는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과 스포츠 OTT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김원익 MK스포츠 기자]



서울강남경찰서, 상해 등의 혐의로 박나래 입건
방탄소년단 정국-에스파 윈터, 연애설 주장 확산
소유, 볼륨감 한껏 드러낸 아찔한 비키니 노출
블랙핑크 리사, 글래머 몸매 강조 과감한 시스루
한국축구,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월드컵 A조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