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중구 뽀빠이연합의원이 식스블레이드코리아 킹덤주짓수(대표이사 오주환) 공식 후원 병원으로 지정됐다.
김성배 뽀빠이연합의원 대표원장은 뽀빠이연합의원KMMA파이터에이전시 대표이사로서 대한민국 소속 선수들의 해외 출전 시 현지 통역 및 차량 운행, 의전 등을 무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뽀빠이연합의원KMMA파이터에이전시는 12월3일 킹덤주짓수 월배지부(관장 황명세)에서 주짓수 세미나 및 합동 승급식을 진행하는 구스타보 디아즈 식스블레이드 총괄 대행한테 의전과 통역, 차량 등을 제공한다.
일본 군마현 다카사키 아레나에서는 11월 29일 동아시아오픈 및 30일 인터내셔널마스터오픈 등 국제브라질주짓수연맹(IBJJF) 대회가 이틀 연속 열렸다. 뽀빠이연합의원KMMA파이터에이전시는 킹덤주짓수 원정팀에게 출전비, 현지 통역 및 차량, 의전 등을 지원했다.
한경우(56, 킹덤양덕)는 첫날 도복 부문 체급과 앱솔루트(무제한급), 노기(비도복) 부문 체급과 앱솔루트 4관왕에 올랐다. 둘째 날에는 도복 부문 체급과 앱솔루트를 휩쓸어 모두 6개 금메달을 땄다.
제18회 하계아시안게임 동메달리스트 황명세가 2관왕, 주짓수 국가대표를 지낸 신옥조는 금메달 4개와 동메달 2개, XTM 리얼리티 프로그램 ‘주먹이 운다’ 시즌1 올스타 빅매치 출신 오주환이 금메달 1개와 동메달 1개를 따는 등 킹덤주짓수 일본 원정팀은 22차례나 입상했다.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대표원장은 “2024년부터 킹덤주짓수를 지원한 인연이 이렇게 깊어질 줄 몰랐다. KMMA파이터에이전시는 K주짓수챔피언십도 두 달마다 개최하고 있다”라며 말했다.
“뽀빠이연합의원 원장이자 KMMA파이터에이전시 대표이지만, 저 역시 킹덤주짓수의 일원으로서 시합을 뜁니다. 앞으로도 선수들의 부상 예방과 회복,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습니다”라고 다짐했다.
KMMA파이터에이전시는 김대환 UFC 해설위원과 정용준 전 UFC·로드FC·ONE·스파이더 주짓수 해설위원 그리고 뽀빠이연합의원 김성배 대표원장이 우리나라 투기 종목 선수를 돕기 위해 함께 만들었다. 김 원장이 운영비용을 지원하는 덕분에 선수에게 커미션을 받지 않는다.
뽀빠이연합의원KMMA파이터에이전시는 블랙컴뱃, ZFN, 로드FC, 제우스FC, 링챔피언십(이상 한국), RIZIN, DEEP, 글래디에이터, 워독, ACF(이상 일본) 등 주요 단체에 선수를 공급하는 국내 최대 격투기 매니지먼트사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