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두호 콜아웃→히틀러 찬양! 정신 나간 UFC 파이터, 또 ‘충격’ 발언! 조슈아 절친 사망 언급…“폴이 지면 널 죽이거나 친구들을 죽일 것”

“폴을 이기게 하지 않으면 9일 뒤 널 죽이거나 너의 친구들을 죽일 것이다.”

2차 세계대전 주요 전범 아돌프 히틀러를 찬양한 UFC 파이터 브라이스 미첼이 이번에도 충격적인 발언을 했다.

미첼은 최근 SNS를 통해 “폴 형제는 나를 조롱했다. 내가 인종차별적이고 사악하다고 말이다. 여기서 웃긴 건 그들은 예수를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하루 내내 동성애적인 게시물을 올린다는 것이다. 그들의 경기는 조작됐다. 정신차려라”라고 이야기했다.

미첼은 “이것 봐, 만약 폴을 이기게 하지 않으면 그는 9일 뒤 너를 죽이거나 너의 가장 친한 친구들을 죽일 것이다. 결국 그를 이기게 하지 않으면 누군가는 죽게 된다”는 충격 발언을 했다. 사진=FTTV 복싱 SNS

그러면서 “이것 봐, 만약 폴을 이기게 하지 않으면 그는 9일 뒤 너를 죽이거나 너의 가장 친한 친구들을 죽일 것이다. 결국 그를 이기게 하지 않으면 누군가는 죽게 된다”고 덧붙였다.

말도 안 되는 일이다. 미첼은 앤서니 조슈아에게 있었던 교통사고가 제이크 폴 때문에 벌어진 일이라고 주장했다. 대단히 끔찍한 일이 벌어진 것이다.

조슈아는 최근 나이지리아에서 교통사고를 당했고 이로 인해 측근 두 명이 사망하는 고통을 겪었다. 폴과의 복싱 매치 이후에 벌어진 일. 미첼은 이를 연결한 것이다.

폴은 조슈아에게 6라운드 KO 패배를 당했다. 사진=X

과거 히틀러에 대해 ‘좋은 사람’, ‘자신의 나라를 위해 싸운 사람’이라고 극찬한 미첼이다. 히틀러는 무려 수천만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2차 세계대전의 주요 전범. ‘백사장’ 데이나 화이트는 미첼에 대해 “내가 본 인간 중 가장 멍청한 사람 중 하나”라고 비판했다.

또 미첼은 과거 ‘코리안 슈퍼보이’ 최두호가 콜아웃한 선수이기도 하다. 두 사람의 맞대결은 성사되지 않았다.

그런 미첼이 이번에도 큰 사고를 쳤다. 폴이 조슈아와 조작된 경기를 치렀다는 것, 그리고 조슈아의 측근 두 명이 사망한 것에 대해 폴을 언급한 건 분명 큰 문제가 될 일이다.

폴은 조슈아와의 경기에 대해 승부조작이라고 주장하는 이들을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여기에 조슈아의 교통사고에도 자신을 언급한 미첼을 어떻게 바라볼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미첼은 과거 2차 세계대전 주요 전범 히틀러를 찬양해 큰 논란을 일으켰다. 사진=La Sueur SNS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최휘영 문체부 장관, 故 안성기에 금관문화훈장
신정환 “이상민에게 사과…룰라 시절 얘기 아냐”
아이유, 글래머러스 강조한 레드카펫 반전 드레스
효민, 시선 집중 우월한 볼륨감 & S라인 옆태
김혜성 고우석 월드베이스볼클래식 1차 캠프 합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