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 기호가 특별한 크리스마스 캐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기호는 지난 24일 피원하모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Olivia Dean(올리비아 딘)의 ‘The Christmas Song’(더 크리스마스 송) 커버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영상은 마치 단편 영화처럼 제작되어 듣는 재미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90년대 홈 비디오를 연상시키는 빈티지한 영상미가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벽난로, 선물 등으로 꾸며진 집에서 강아지와 휴식을 취하는 기호의 모습과, 그만의 따뜻한 음색으로 재해석한 ‘The Christmas Song’이 어우러지며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반전이 더해졌다. 창문 밖에서 집 안을 지켜보던 카메라의 시점이 문 앞으로, 집 안으로 바뀌고 기호가 의문의 공격을 받아 쓰러지는 장면이 전개되며 공포를 유발한다. 그러나 아무 일 없는 듯이 이어지는 따뜻한 음악이 기묘한 느낌을 주며 영상이 마무리된다.
전형적인 크리스마스 콘텐츠의 법칙을 살짝 비튼 결말이 참신함을 선사한다. 또 다른 결말이 담긴 부가 영상 또한 피원하모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호가 속한 피원하모니는 현재 세 번째 월드투어 ‘2025 P1Harmony LIVE TOUR [P1ustage H : MOST WANTED]’(2025 피원하모니 라이브 투어 [플러스테이지 에이치 : 모스트 원티드])를 진행 중이다. 오세아니아, 아시아에 이어 최근 북미와 중남미 투어를 마친 피원하모니는 내년 유럽 투어 및 도쿄와 서울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하며 광폭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