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故 이순재, 모든 세대 아우르며 사랑받은 국민배우” 추모

배우 이순재의 별세 소식을 접한 이재명 대통령이 고인의 명복을 빌며 추모의 뜻을 밝혔다.

이재명 대통령은 25일 SNS를 통해 “대한민국 문화예술계의 큰 별, 이순재 선생님의 명복을 기원합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국민배우 이순재 선생님의 별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애도를 표하며 “한평생 연기에 전념하며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품격을 높여오신 선생님은 연극과 영화, 방송을 넘나들며 우리에게 웃음과 감동, 위로와 용기를 선사해 주셨다”고 밝혔다.

배우 이순재의 별세 소식을 접한 이재명 대통령이 고인의 명복을 빌며 추모의 뜻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천정환 기자
배우 이순재의 별세 소식을 접한 이재명 대통령이 고인의 명복을 빌며 추모의 뜻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천정환 기자

이 대통령은 “‘연기는 살아 있는 인간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삶의 동반자’라는 말씀처럼, 선생님께 있어 연기는 우리네 살아가는 이야기를 세상에 나누며 인간 삶의 본질을 전하는 통로였으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선생님의 연기에 대한 철학과 배우로서의 자세, 그리고 진정한 어른으로서의 인품은 수많은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었고, 나아가 우리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선생님께서 남기신 작품과 메시지는 대한민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전해질 것이다.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은 예술인이자 국민배우였던 선생님을 오래도록 기억하겠다”며 고인을 추모했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의 표정과 목소리가 여전히 생생하다”며 “선생님, 부디 평안히 쉬십시오”라고 애도했다.

한편 이순재는 이날 새벽 향년 91세로 별세했다. 유촉 측에 따르면 빈소는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박나래, 매니저에 술잔 던졌다? 미등록 기획사?
온주완 방민아 부부, 발리 해변 결혼사진 공개
블랙핑크 리사, 아찔한 노출 & 우월한 볼륨감
장원영, 밀착 드레스 입어 강조한 글래머 핫바디
KBO MVP 김도영 야구대표팀 1차 캠프 포함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