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성은 압도적이고, 연기력은 압권이다. 배우 서강준의 최근 활약이 그야말로 눈부시다.
최근 방송 중인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에서 작전 수행을 위해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 정해성으로 변신한 서강준은 화제성과 연기력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안방에 성공적으로 귀환했다.
서강준의 압도적인 화제성은 각종 지표로 입증됐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조사하는 TV-OTT 출연자 부문 전체 1위를 2주 연속으로 거머쥐었다. 경쟁작은 물론 인기 예능 프로그램 출연자들까지 넘어서며 온라인 화제성을 독식하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 1회 방송 직후 SNS 실시간 트렌드에 ‘서강준 얼굴’이 오를 정도로 반응이 폭발적이었다.
서강준의 화제성은 비주얼에서 시작해서 그의 연기력으로 향하고 있다.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통해 서강준이 보여주는 탁월한 연기력이 시청자들을 끌어당기는 요소가 되고 있다. 서강준은 담백한 대사 톤과 섬세한 디테일을 통해 반복 시청을 유발하는 감정 연기 장면을 만드는가 하면, 진지한 얼굴로 능청맞게 춤마저 소화하는 코믹한 장면들도 사랑받고 있다. 방송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서강준의 연기에 감탄하는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서강준의 연기에 매료된 시청자들이 아예 서강준의 과거 출연작을 추천받고 살펴본다는 글도 상당수다.
특히 불법 도박단을 단숨에 휩쓰는 서강준의 액션부터, 선거 유세를 방불케 하는 코믹한 춤, 진기주와의 뽀뽀까지 서강준의 원맨쇼가 가장 돋보였던 ‘언더커버 하이스쿨’ 4회는 방송 요약본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화제성과 연기력까지 갖춘 ‘서강준 파워’에 ‘언더커버 하이스쿨’도 날개를 달았다. ‘언더커버 하이스쿨’ 또한 서강준과 마찬가지로 화제성 지수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OTT 플랫폼 티빙과 웨이브에서 가장 많이 시청하는 드라마 1위에 올랐다. 그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가 발표한 주간차트에서도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등 동남아시아 주요 5개 지역에서 최상위권을 휩쓰는 등 글로벌 화제성까지 거머쥐었다.
각종 화제성을 섭렵하고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한 서강준이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통해 보여줄 다음 모습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