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 빅리거만 일곱 명...사무라이 재팬, WBC 예비 명단 발표

‘사무라이 재팬’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나설 예비 명단을 공개했다.

이바타 히로카즈 일본 야구대표팀 감독은 26일 29인의 대표팀 예비 명단을 공개했다. 최종 로스터는 2월 6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대표팀에는 일곱 명의 현역 빅리거가 포함됐다.

이바타 히로카즈 일본 대표팀 감독. 사진=ⓒAFPBBNews = News1

앞서 WBC 참가를 선언한 오타니 쇼헤이(다저스)와 그의 팀 동료 야마모토 요시노부를 비롯해 마쓰이 유키(샌디에이고) 기쿠치 유세이(에인절스) 오카모토 가즈마(토론토) 무라카미 무네타카(화이트삭스) 스즈키 세이야(컵스)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총 일곱 명의 현역 메이저리그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이바타 감독은 이 선수들이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나고야에서 열릴 주니치 드래곤즈와 연습경기에 합류할 것으로 예상했다.

여기에 지난 시즌 볼티모어 오리올스에서 뛰었으며 현재는 FA 신분인 스간 도모유키도 이름을 올렸다.

일본은 이번 대회 C조에 편성됐다. 홈구장인 도쿄돔에서 한국 호주 체코 대만을 상대한다.

일본은 지난 2023년 WBC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일본 대표팀 예비 명단

투수: 마쓰이 유키(샌디에이고) 미야기 히로야(오릭스) 이토 히로미(닛폰햄) 오타 타이세이(요미우리) 오타니 쇼헤이(다저스) 기쿠치 유세이(에인절스) 야마모토 요시노부(다저스) 스가노 도모유키(FA) 다네이치 아츠키(롯데) 다카하시 히로토(주니치) 소타니 류헤이(오릭스) 기타야마 코키(닛폰햄) 타이라 카이마(세이부) 마츠모토 유키(소프트뱅크) 이시이 다이치(한신)

포수: 와카츠키 켄야(오릭스) 사카모토 세이시로(한신) 나카무라 유헤이(야쿠르트)

내야수: 마키 슈고(요코하마) 고조노 카이토(히로시마) 마키하라 다이세이(소프트뱅크) 겐다 소스케(세이부) 사토 데루아키(한신) 오카모토 가즈마(토론토) 무라카미 무네타카(화이트삭스)

외야수: 곤도 겐스케(소프트뱅크) 슈토 우쿄(소프트뱅크) 모리시타 쇼타(한신) 스즈키 세이야(컵스)

[김재호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피겨 김연아 배구 김연경, 전설들의 첫 만남
서울시, 방탄소년단 광화문광장 공연 조건부 허가
블랙핑크 제니, 파격적인 일본 도쿄 무대 의상
홍진영, 밀착 수영복 입어 강조한 글래머 몸매
김연경 은퇴 후에도 프로배구 올스타전 최고 함성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