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코로나19 확산에 2000만원 기부+결식 아동 돕기 지원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첫 수익금 기부와 함께 또 한 번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8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전국기준 시청률 7%(2부)를 기록했다. 이는 동 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케이블, 종편 포함 예능 1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동시에 지난 방송에 이어 연속으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기록이기도 하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금요 예능 강자로 거듭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전국 편의점에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이다. 쿡방과 먹방, 스타들의 반전 일상을 보는 재미까지 선사하며 금요일 밤 예능 강자로 거듭났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첫 수익금 기부와 함께 또 한 번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사진=‘신상출시 편스토랑’ 방송캡처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 소비가 기부로 연결되는 ‘착한 미디어커머스’이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메뉴개발을 통해 국내산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수익금은 결식아동 등에 기부한다. 마장면, 돈스파이(미트파이), 떡빠빠오(떡 쭈빠빠오), 태안탕면(파래탕면), 꼬꼬밥(꼬꼬덮밥)까지 총 5개의 출시메뉴가 탄생한 가운데 2월 28일 방송에서 첫 수익금 기부가 진행됐다. 이날 공개된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1차 기부금은 총 4435만 8198원이다. 이중 2천만 원은 2020년 2월, 무엇보다 심각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기부금은 결식 아동 돕기 지원 사업에 전달될 예정이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편셰프의 대표로 이경규, 이영자가 기부금을 전한 가운데 메뉴평가단장 이승철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 ‘편스토랑’의 기부는 계속될 것이다”고 말하며 뜻 깊은 프로그램의 의지를 전했다.

이날 첫 기부 금액과 함께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그 동안 얼마나 국내산 농산물 소비를 촉진했는지도 공개됐다. 마장면을 통해 우리 쌀 60톤, 돈스파이(미트파이)를 통해 우리 밀 83톤, 떡빠빠오(떡 쭈빠빠오)를 통해 우리 돼지 13톤, 태안탕면(파래탕면)을 통해 우리 파래 0.6톤, 가장 최근에 출시된 꼬꼬밥(꼬꼬덮밥)을 통해 벌써 우리 닭고기 8톤이 소비됐다고. 기부와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에도 큰 도움이 됐음을 알 수 있다. mkculture@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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