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물 담긴 히어로물 욕심”…마동석, ‘트웰브’ 기획한 이유 [MK★현장]

배우 마동석이 ‘트웰브’를 기획한 이유를 밝혔다.

20일 오전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시리즈 ‘트웰브’(감독 강대규, 한윤선)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마동석은 ‘트웰브’를 기획하게 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재밌는 아이템에 대해 생각하는 게 비슷하기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배우 마동석이 ‘트웰브’를 기획한 이유를 밝혔다. 사진=천정환 기자
배우 마동석이 ‘트웰브’를 기획한 이유를 밝혔다. 사진=천정환 기자

이어 “12지신에 관련된 작품을 받기도 하고 저희도 따로 준비도 하고 있었는데 한윤선 감독과 저하고 초반부터 같이 글을 쓰면서 서로 주고받으면서 동양의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시리즈, 인간을 수호하기 위해서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12천사들이 악의 무리에 맞서 싸우는 액션 히어로물을 같이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만들어보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오래전부터 동양물이 담긴 색깔이 담긴 히어로물을 해보고 싶었다. 12지신이 아시아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고 한국적인 매력도 담고 있어서 독창적인 소재라고 생각했다. 이를 바탕으로 만들면 오히려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으로도 공감을 받지 않을까, 신선한 재미가 있지 않을까 해서 준비하고 시작되게 됐다”라고 전했다.

동양의 12지신을 모티브로 한 시리즈 ‘트웰브’는 인간을 수호하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12천사들이 악의 무리에 맞서는 전투를 그린 액션 히어로물이다. 오는 23일 공개.

[장충동(서울)=손진아 MK스포츠 기자]



배우 윤석화 뇌종양 투병 끝에 별세…향년 69세
175만 유튜버 햇님 활동 중단…주사이모 여파
선미, 시선이 집중되는 아찔한 섹시 노출 비키니
김세라 대한스포츠문화예술대상 글래머 드레스 자태
한국프로야구 통산 최다 안타 손아섭의 추운 겨울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