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성훈♥’ 야노 시호, 세계 1위 장수마을 떡 공개…올리브 오일이 수명 연장 비결?

모델 야노 시호가 세계 최고 수준의 장수 지역으로 알려진 일본 시가현의 특별한 떡을 소개했다.

14일 유튜브 채널 ‘야노 시호’에는 ‘오사카 백화점 디저트 털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야노 시호는 오사카의 한 유명 백화점을 방문해 케이크부터 떡까지 다양한 디저트를 직접 구매해 시식하며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14일 유튜브 채널 ‘야노 시호’에는 ‘오사카 백화점 디저트 털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14일 유튜브 채널 ‘야노 시호’에는 ‘오사카 백화점 디저트 털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사진=유튜브

야노 시호는 백화점 쇼핑 팁으로 “번호표를 들고 길게 줄이 서 있는 가게는 믿고 사도 된다”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하기도 했다.

이날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야노 시호의 고향 시가현에서 유명한 떡이었다. 그는 “이건 제 고향 시가현에서 정말 유명한 간식”이라며 ‘올리브 다이후쿠’를 소개했다. 해당 제품은 1,026엔으로, 한화 약 1만 원대의 가격이다.

사진설명
사진설명
사진설명

이 떡의 가장 큰 특징은 전용 올리브 오일을 뿌려 먹는 방식이다. 야노 시호는 “오일을 뿌리면 맛이 완전히 달라진다. 확 바뀐다”며 색다른 조합을 강조했다. 이어 “떡의 달콤함과 올리브의 짭짤함이 어우러져 한 번 더 먹고 싶어지는 맛”이라고 평가했다.

제작진 역시 “서양식과 일본식이 잘 어우러진 조합”이라며 “어른들도 좋아할 맛이다. 올리브 오일과 떡의 하모니가 정말 좋다”고 호평을 덧붙였다.

사진설명
사진설명

앞서 야노 시호는 자신의 고향 시가현을 ‘세계 최고의 장수 지역’으로 소개한 바 있다. 그는 “시가현은 남성 평균 수명이 일본 1위”라며 “일본 자체가 장수 국가이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봐도 최상위권”이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전통 간식에 올리브 오일을 더한 시가현의 식문화가 장수 비결 중 하나가 아니냐는 관심도 함께 이어지고 있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팝핀현준, 댄스팀 동료들을 상습적으로 폭행했나
잡음 많은 백종원 흑백요리사 시즌2로 건재 과시
광저우 여신 원자현, 우월한 글래머 웨딩 화보
김보라, 파격적인 비키니 착용 비하인드컷 화제
토트넘→포츠머스 양민혁,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