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진행 된 2부는 BJ와 마술사가 함께 준비한 일루전 마술쇼로 막을 열었으며 2부에서는 총 14개 부문 대상 후보 인터뷰와 BJ들이 준비한 난타쇼 그리고 대망의 대상 시상으로 진행됐다.
대상은 음악/댄스 부문, 먹방/쿡방, 온라인게임, 토크/캠방, 멀티방송을 비롯해 총 14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첫 번째 대상은 4개 부문의 시상으로 이뤄졌다. 음악/댄스 부문 대상은 춤추는곰돌, 모바일 게임 부문 대상은 난닝구, 라이프 부문 금강연화가 수상했으며, 더빙/스트리밍 부문 대상 수상자 심장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자리에 참석하지 못했다.
두 번째 대상 5개 부문의 시상으로 이뤄졌다. 스포츠 부문에서는 거제폭격기, 인기게임에서는 액션홍구, 먹방/쿡방 부문에서는 엠브로, 온라인게임 부문에서는 로이조가 수상했다. e스포츠 부문에서 플래시 이영호가 수상했지만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해 리치 박정석이 대리 수상에 나섰다.
마지막 대상은 5개 부문으로 이뤄졌다. 시사/학습 부문에서 망치부인, 토크/캠방 부문에 남순, 종합게임 부문에 보겸, 모바일방송 부문에 최고다윽박, 멀티방송 부문에 와꾸대장봉준이 수상했다.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부문인만큼 여러 팬들의 환호성이 이어졌다.
특히 얼마 전 BJ 서윤에게 공개 프로포즈를 해 화제가 됐던 남순은 수상 소감으로 BJ 서윤에게 “서윤아 좋아한다”라고 전해 시상식장을 뜨겁게 달궜다.
시상이 끝난 뒤 시상식에 참여한 BJ들 모두 무대로 올라가 다 함께 사진을 찍는 것으로 ‘2017 아프리카TV BJ 대상’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