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트, 아홉 제치고 ‘K탑스타’ 최고의 루키 됐다

그룹 뉴비트가 ‘K탑스타’ 최고의 루키가 됐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 따르면 12월 08일부터 12월 14일까지 집계된 75회차 ‘최고의 루키(남)’ 부문에서 뉴비트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 투표에서는 그동안 꾸준히 ‘최고의 루키’를 차지하고 있던 아홉을 꺾고 뉴비트가 새롭게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2위는 아쉽게도 아홉이 차지했으며, 3위는 호라이즌이다.

사진=K탑스타
사진=K탑스타

뉴비트(NEWBEAT 박민석·홍민성·전여여정·최서현·김태양·조윤후·김리우)는 지난달 6일 빌보드 TOP10 아티스트와 에스파 등과 협업한 닐 오먼디, 방탄소년단 앨범에 참여한 캔디스 소사 등 해외 유명 프로듀서진과 함께한 미니 1집 ‘LOUDER THAN EVER’를 발표했다. 더블 타이틀곡 ‘Look So Good’은 공개 직후 아이튠즈 차트에서 총 7개국에 이름을 올렸고,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K팝 장르 1위, 팝 장르 2위, 전체 장르 5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대한민국 유튜브 뮤직 주간 인기 차트에서는 81위에 안착하며 TOP 100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이처럼 글로벌 인기를 자랑한 뉴비트는 최근 ‘제17회 2025 서울석세스대상’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2일에는 미니 1집 ‘LOUDER THAN EVER’(라우더 댄 에버)의 더블 타이틀곡 ‘Look So Good’(룩 소 굿)으로 미국 아마존 뮤직 6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에이핑크 윤보미, 블랙아이드필승 라도와 결혼 발표
샤이니 키, 방송 중단 “주사이모 의사인 줄”
김세라 대한스포츠문화예술대상 글래머 드레스 자태
이주빈, 시선 집중 비키니 뒤태 및 아찔한 노출
이강인 국제축구연맹 인터콘티넨털컵 결승에서 다쳐

[ⓒ MK스포츠,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