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NCT 도영, 두 번째 앨범 ‘Soar’로 찬란한 비상 [MK★오늘의신곡]

NCT 도영이 오늘(9일) 두 번째 솔로 앨범 ‘Soar’(소어)를 발표한다.

도영 두 번째 앨범 ‘Soar’는 6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곡 ‘안녕, 우주 (Memory)’의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에서 동시에 오픈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안녕, 우주 (Memory)’를 포함한 총 10곡으로 구성되었으며, 각자의 자리에서 비상을 꿈꾸는 이들에게 멈춰 있던 걸음을 다시 내딛게 하는 작지만 단단한 울림과 ‘꿈꾸게 하는 힘’을 전하고자 하는 도영의 진심이 담겨 있다.

NCT 도영이 오늘(9일) 두 번째 솔로 앨범 ‘Soar’(소어)를 발표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NCT 도영이 오늘(9일) 두 번째 솔로 앨범 ‘Soar’(소어)를 발표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특히 타이틀곡 ‘안녕, 우주 (Memory)’는 시간이 지나도 우리가 함께 한 모든 순간이 찬란한 추억으로 오래도록 남아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록 장르의 곡으로, 도영의 폭발적인 보컬과 시원한 기타 리프가 어우러져 벅찬 감정을 터뜨린다.

‘기억’을 테마로 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선별적으로 기억을 저장하며 살아가는 도영이 점차 혼란에 휩싸이는 스토리를 서사적으로 담았으며, ‘기억’에 대한 의미를 다시금 돌아보게 만드는 작품이 될 전망이다.

또한 도영은 금일 오후 4시 30분부터 유튜브 및 틱톡 NCT 채널 등을 통해 두 번째 앨범 발매 기념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하며, 새 앨범 소개와 언박싱, ‘꿈꾸게 하는 힘’을 주제로 한 팬들과의 토크 등 다채로운 코너로 전 세계 팬들과 컴백의 설렘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한편, 도영 두 번째 앨범 ‘Soar’는 오늘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보아 급성 골괴사 무릎수술…25주년 콘서트 무산
하이브, 경찰의 민희진 무혐의 불송치에 이의신청
서동주, 압도적인 신혼여행 글래머 비키니 핫바디
DJ소다 과감한 무대 의상…시선 사로잡는 볼륨감
디펜딩챔프 KIA, 부상자 복귀로 후반기 반등?

많이 본 뉴스